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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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몬 껍질로 화장품 만든다고?”
뷰티 업계, 업사이클링 원료로 그린슈머 공략
2024.02.21
전 세계적으로 환경·사회적 가치를 함께 고려하는 경향이 높아지면서 지속가능한 가치 소비, 친환경 소비를 추구하는 그린슈머(Greensumer·친환경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뷰티 업계에서도 이러한 소비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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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
식약처, 2024년 주요 정책 추진계획 발표
2024.02.19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 이하 식약처)가 2월 19일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을 비전으로 하는 ‘2024년 식약처 주요 정책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2024년 주요 정책 추진계획’의 핵심 내용은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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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진년에도 이어지는 ‘제로 트렌드’
국내 제로 탄산음료 시장 규모 2년 만에 4배 성장
2024.02.14
2030세대를 중심으로 건강을 중시한 식음료 트렌드가 이어지면서 ‘제로덴티티(Zero+Identity)'를 강조한 제품들이 각광받고 있다. ‘제로덴티티’는 오리지널 제품의 맛과 정체성은 그대로 유지하되, 당류와 칼로리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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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ESG 성과 글로벌서 인정
S&P Global 2023년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글로벌 식품기업 Top5 등극
2024.02.14
풀무원(대표 이효율)이 세계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S&P Global이 발표한 2023년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 CSA(Corporate Sustainability Assessment, 구 DJSI)에서 지속가능성을 인정받아 처음으로 식품 분야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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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감, 겨울에만 걸리나요?”
질병관리청, A형·B형 독감 동시 유행으로 봄철 독감 재감염 위험 경고
2024.02.13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지난 1월 19일 발표한 ‘2018~2022년 독감(J09~J11) 환자의 건강보험 진료현황’에 따르면, 2022년 독감 환자는 87만 3,590명으로 전년(9,574명) 대비 약 91.2배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월별 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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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2023년 4분기 매출 1조 5,672억 원
전년 동기 대비 13.3% 감소…영업이익 547억 원
2024.01.31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의 2023년 4분기 전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3% 감소한 1조 5,672억 원, 영업이익은 57.6% 감소한 547억 원을 기록했다. 뷰티(Beauty), 생활용품(HDB), 음료(Refreshment) 매출이 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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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친환경 케어’ 전략 선언
2050년까지 넷 제로 달성, 생물다양성 로드맵 수립
2024.01.31
(주)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창사 40주년을 맞아 지속가능한 지구 환경에 기여하기 위해 기존 친환경(Eco-Friendly) 전략에서 보다 실천적 의미를 강조한 ‘친환경 케어(Eco-Caring)’ 전략을 선언하고, 넷 제로와 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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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제약바이오 혁신 역량 강화”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신년 기자간담회 개최
2024.01.30
“2024년을 제약바이오 중심국가 도약을 향한 ‘혁신 역량 강화의 해’로 만들어 가겠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이하 협회) 노연홍 회장은 1월 30일 열린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올해를 제약바이오 혁신 역량 강화 원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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