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부민병원 재활치료실 연합학술제 성료 (2017-11-24)

스포츠손상에 대한 치료 등 최신 재활치료법 공유

인당의료재단 부민병원(이사장 정흥태)이 11월 18일 부산부민병원 대강당에서 ‘제4회 부민병원 재활치료실 연합학술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정형외과적 질환과 스포츠손상에 대한 효과적인 재활치료법’을 주제로 개최된 이번 학술제에는 부민병원 재단의 4개 병원 의료진, 물리치료사, 언어치료사, 작업치료사 등 약 80여 명이 참석했다.


학술제에서는 ▲정형외과 수술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김옥걸 부산부민병원 재활치료실장) ▲만성 목통증 환자를 위한 치료적 접근법(김지혜 부산부민병원 재활치료실 주임) ▲체외충격파치료의 임상적 적용에 대한 이해(김수경 해운대부민병원 재활치료실 주임) ▲언어장애의 정의와 치료(김지윤 구포부민병원 언어치료사) ▲골프의 운동 손상과 슬링 운동을 통한 경기력 향상 증례 보고(이동근 서울부민병원 재활치료실) 등의 발표가 이어졌다. 또한 바디굿 발란스 운동센터 안목 대표(춘해보건대 물리치료과 겸임교수)를 초청해 ‘척추측만증 영상판독에 따른 올바른 3차원적 운동법’에 관한 특강도 진행됐다.


부민병원 정흥태 이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재활치료실 연합학술제는 환자들의 빠른 회복과 구성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의료진과 물리치료사 등이 한 자리에 모여 최신 지식을 공유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의료의 질 향상과 치료 표준화를 위해 노력해야 하며, 특히 스포츠의학과 재생·재건의학에 관한 체계적인 재활치료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김선호 기자gys_ted@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