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털털’한 남자가 끌리는 이유 (2017-12-15)

두영준 기자의 남자활용법


과거에는 남성이 수염을 기르는 것을 덥수룩하고 지저분하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았다. 때때로 수염을 기르는 것만으로도 사나운 인상을 주기도 하는데, 이러한 남성을 선호하는 사람도 흔하지 않았을 만큼 호불호가 확실했다

 

“수염 기른 남성이 더 섹시해”

첫인상을 결정하는 것은 뭐니 뭐니 해도 깔끔하게 손질된 수염이었지만 최근에는 국내외 유명 배우나 스타들이 수염을 통해 자신들의 매력을 부각시키면서 인식이 점차 달라지고 있다. 

우리나라 연예계에서 수염의 대명사로 꼽히는 것은 단연 배우 차승원이다. 오는 12월 23일 첫 방영되는 tvN 토일 드라마 <화유기>의 우마왕 역을 맡은 차승원은 파란색 벨벳 소재 턱시도를 입고 수염의 멋을 한껏 뽐냈다. 차승원이 맡은 배역의 독특하고 입체적인 매력을 여실히 드러내면서 본인의 카리스마를 뽐내며 신비로운 분위기마저 감돈다. 이 밖에도 이병헌, 장혁 등 국내 톱스타들이 연이어 수염 스타일링을 하면서 많은 남성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처럼 수염을 멋지게 소화하며 근사한 분위기를 더하는 이들로 인해 수염 기르기에 도전하는 일반인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면도기 브랜드 쉬크(Schick)가 진행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여성이 수염을 기르는 남성에게서 이성적인 호감을 더 많이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 연예계 수염의 대명사 배우 차승원(사진: tvN)

쉬크가 호주 여성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10명 중 6명이 수염 기른 남성에게서 더 큰 성적 매력을 느끼는 것으로 밝혀졌다. 16∼34세의 남녀를 대상을 진행된 이 조사에서 여성들은 수염 기른 남성이 좀 더 섹시하게 보이며 실제로 잠자리 횟수도 잦을 것이라고 답했다. 남성들 역시 수염에 긍정적인 태도를 보였다. 68%의 남성이 수염을 통해 자신의 개성을 살릴 수 있고 여성에게 좀 더 매력적으로 보이게 할 수 있다고 답했다. 


수염 스타일링으로 이미지 탈바꿈

실제로 수염 스타일링을 통해 완전히 새로운 이미지로 탈바꿈하는 것이 가능하다. 수염은 남자답고 마초스러운 느낌을 풍기게 하는 등 자신만의 개성을 넘치게 할 수 있는 스타일의 완성을 도와줄 뿐만 아니라 얼굴을 갸름하게 보일 수 있도록 얼굴형의 단점도 보완해준다. 

남성들이 가장 많이 시도해 본 수염스타일로는 구티와 할리우드 스타일이 꼽힌다. 구티 수염 스타일은 콧수염과 턱수염이 연결되어 입 주변을 따라 동그랗게 연결된 형태로, 남성미를 살려주면서도 깔끔한 인상을 유지하기 좋은 스타일이다. 반면 할리우드 수염 스타일은 깔끔하게 콧수염만 기른 스타일을 지칭한다. 주로 얼굴이 갸름하고 이목구비가 뚜렷한 남성에게 잘 어울리며, 깔끔하면서도 지적인 이미지를 나타낸다. 할리우드 수염을 제대로 연출하기 위해서는 매일 자라는 수염을 자신의 얼굴에 어울리는 모양으로 다듬으면서 길러야 한다.

콧수염과 턱수염을 모두 기르되 양쪽이 분리된 힙스터는 동양인에게도 잘 어울려 국내 젊은 남자 연예인들이 선호하는 스타일이다. 각진 얼굴형을 가진 사람에게 턱선이 갸름해 보이는 효과를 준다. 턱 아래에만 수염을 기르는 프티 구티는 갸름하거나 긴 얼굴형의 단점을 보완하는 대표적인 방법이다. 

서양인들과 달리 동양인들은 수염이 풍성하게 나지 않아서 무작정 수염을 기르는 것으로 스타일링을 하는 것은 자칫 지저분한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 깔끔하고 남자다운 매력을 발산할 수 있는 수염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앞서 언급했던 스타일리시한 연출법이 따라야 한다. 

한편,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수염을 깨끗이 깎아주는 것에만 치중해 제품을 만들던 면도기회사들도 수염을 길러 스타일링을 하는 남성들을 겨냥한 면도기를 출시하고 있다. 이러한 면도기들은 수염의 길이를 단계별로 조절할 수 있고, 정교하게 수염의 모양을 다듬을 수 있는 등 스타일링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