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콜레스테롤 잡는 키토산 (2017-12-22)


키토산은 갑각류의 껍데기에 섬유질의 일종인 키틴이 분해되면서 만들어지는 물질이다. 인체에 유익한 키토산이 함유된 제품들을 알아보자.


키토산은 1811년 프랑스의 자연사학자 브라코노가 버섯에서 키틴을 발견한 것이 그 시초다. 이후 1859년 화학자 루게가 키틴을 탈아세틸화해 새로운 물질을 얻어냈으며, 1894년에 과학자 후페 자이라가 이 물질을 키토산이라 명명했다. 


키토산은 건강기능식품의 원료로 콜레스테롤 관리에 도움을 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키토산은 혈액 내 콜레스테롤 조절에 도움을 준다.

피부 및 모발에 좋고, 항균, 항바이러스, 오염물질 배출, 간 기능 등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혈압 상승의 원인이 되는 염화물 이온을 흡착, 장에서의 흡수를 억제한 뒤 체외로 배출시킴으로써 혈압 상승 억제 작용 및 장내의 유효 세균을 증식시키고 세포를 활성화시킨다. 그밖에도 혈당 조절과 간 기능 개선 작용, 체내 중금속 및 오염 물질 배출 등의 효과가 있다.


키토산의 특징을 살려서 인공 피부, 인공 혈관, 수술용 실, 콘택트렌즈 등 의료용 제품에도 사용된다. 이와 함께 기능성 화장품 개발에 응용되고 있으며 피부 보습성, 자외선 차단 효과, 모발 보호 작용 등이 있어 피부화장품과 두발화장품의 기능성 소재로도 사용할 수 있다.


섭취하기 전 체크할 것 

키토산이 갑각류에서 추출되는 만큼 새우나 게 등 갑각류에 대해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사람은 섭취하는 것을 피해야한다. 키토산을 장기간 섭취할 경우 지용성 비타민A, D, E, K의 부족을 초래할 우려가 있으므로 주의하여야 하며, 비타민과 미네랄을 흡수하는데 이상이 있는 사람은 키토산을 섭취하여서는 안 된다. 또한 제안된 섭취량 이상으로 과량 섭취 시 복부 팽만감을 느낄 수 있으니 주의하여야 한다.

▷ 한국암웨이(주) -파워블럭 키토산

뉴트리라이트 파워블럭 키토산은 갑각류의 껍질에서 추출한 키토산과 콜라넛, 아세로라 농축물 그리고 L-카르니틴을 제공하는 건강기능식품이다. 1일 3회, 2정씩 물과 함께 섭취하며 1회 분량당 키토산 400mg이 함유되어 있다.


▷ 유니시티코리아(유) -키토리치 키토산

키토리치 키토산에 함유되어 있는 고분자 키토산은 동물성 식이섬유로 1일 1,200mg으로 체내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부원료로 선인장분말, 비타민C, 녹차추출분말, 브로콜리분말, 알로에베라분말 등 다양한 부원료가 함유되어 있다.
 

6 기자6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