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건강달력으로 한 해를 건강하게! (2017-12-29)

2018년 새해가 밝았다. 한 해를 거듭할수록 나이를 먹고 건강에 대한 걱정은 깊어져만 간다. 한 해 동안 잔병치레 없이 잘 지내기를 기원하는 마음에서 한 해 건강을 위한 달력을 만들어 봤다.
 

1월 감염성 장염 유행

여름철 식중독에 의한 세균성 장염이 아닌 세균보다 전염성이 더 강한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성 장염이 발생해 1년 중 가장 장염환자가 많은 달이다. 감염성 장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위생습관이 우선이다. 장염으로 인해 저하된 장기능을 다시 복구시키는 데에는 장 건강을 챙겨주는 유익한 유산균은 증식시키고 유해균은 억제하는 데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다온스토리-다온톡스장Q, 쏠렉-인텐시브 프로바이오틱스 콤플렉스 


2월 명절 피로와 스트레스

구정이 되면 장거리 여행, 집안일, 연휴 동안 생체리듬의 변화 등으로 인해 부담감과 피로감을 느끼기 쉬워진다. 몇몇 주부들은 명절로 인해 피로가 쌓이고 스트레스를 받아 ‘주부우울증’에 시달리기도 한다.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를 개선하는 데는 홍경천 추출물이 도움을 줄 수 있다. 홍경천 추출물 인체적용시험에서 정신적 피로도, 작업수행속도, 전반적 건강상태 등 피로와 관련된 다양한 지표가 개선됐다.

유니시티코리아-리버 에센셜, 퍼플유-스트레스파이터T


3월 춘곤증

봄이 찾아오면 춘곤증이 기승을 부린다. 춘곤증은 계절이 바뀌면서 인체가 환경에 적응하지 못해 발생하는 일시적인 증상으로 병은 아니지만 피로감, 졸음, 눈의 피로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활력이 떨어지는 때에는 체내 에너지 생성과 대사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군이 적격이다. 비타민B군은 에너지 생성만이 아니라 단백질 및 아미노산 합성에도 필요한 성분으로 인체에 활력을 불어넣어준다.

애릭스코리아-레쥬베닉스, 에이씨엔코리아-더블비 플러스 

}

4월 미세먼지와 황사

봄이면 찾아오는 반갑지 않은 손님 황사, 4월만 되면 황사로 인해 천식과 같이 기관지에 관련된 문제가 잦아진다. 프로폴리스는 기관지염 같은 점막 질환에 도움이 되며 피부염, 알레르기성 비염 등 황사로 인해 야기될 수 있는 다른 증상들에도 좋다. 프로폴리스는 항염증 작용과 향균작용이 뛰어난 천연 항생제로, 유기물과 미네랄이 많고 세포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성분들도 많다.

퀘니히코리아-프로폴리아유니 치약, 고려한백-프로폴리스 치약 


5월 잦은 야외활동

5월만큼 야외활동하기 좋은 달도 드물다. 날씨도 일반적으로 좋을뿐더러 5일은 어린이날, 7일은 대체공휴일, 22일은 석가탄신일 등 공휴일이 3번 씩 있어 시간을 내기가 쉽기 때문이다. 잦은 야외활동으로 인한 자외선 노출은 피부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 이를 막기 위해서 야외활동 전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좋다.

주네스글로벌코리아-루미네스 데일리 모이스처라이징 콤플렉스, 카리스-르네셀 컴플리트 레이어 썬블럭, 루안코리아-몽니스 프레스티지 선크림 퓨어 


6월 구강건강

6월 9일은 구강보건의 날로, 첫 영구치인 어금니가 나는 시기인 6살의 ‘6’과 영구치(구치)에서 ‘9’를 따와 정해졌다. 치아는 음식을 씹는 것뿐만 아니라 적절한 발음, 미적으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러한 기능을 위해서는 치아가 충분히 단단해야 하고 잇몸관리 역시 필수이다. 치아 관리에 가장 중요한 것은 양치로 적절한 양치법을 숙지하고 제때에 하는 것이 중요하다. 양치는 구강건강 관리 외에도 구취를 없애는 데에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도테라코리아-온가드 치약,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엠 프레쉬 미네랄 투스페이스트 


7월 눈 건강 주의

여름철이 되면 덥고 습해지면서 눈과 관련된 질병을 일으키는 바이러스가 증식하기 쉬워지고 강한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되면 눈이 손상되기 쉬워져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현대에는 전자기기의 과다한 사용으로 인한 눈 건강에 대한 염려가 커지고 있어 자외선이 강해지기 시작하는 여름철 안토시아닌이나 루테인, 비타민A, 베타카로틴 등 눈 건강에 좋은 건강기능식품을 챙기는 것도 좋다.

뉴스킨 코리아-아이케어, 유니시티코리아-비전 에센셜 베타카로틴 


8월 무더위 속 체력 관리

더위 속 운동이나 일을 하게 되면 신체의 열발산이 잘 이루어지지 않아 열사병에 시달리기 쉬워진다. 열사병 외에도 고온의 환경에 노출되면 체력 관리가 어려워진다. 열로 인해 피로가 축적되기 쉬워지기 때문에 적절한 관리가 필요하다. 예로부터 원기회복에 좋다고 알려진 홍삼은 피로회복, 면역력 증진 등 체력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카야니코리아-썬라이즈, 헬씨라이프-씨놀홍삼절편 


9월 추석 체중관리

튀김이나 전과 같은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섭취하기 쉬워지는 추석에는 살이 찌기 쉬워진다. 과식 역시 살을 찌우는 주범이 되며 긴 연휴 동안 체중관리를 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은 지방형성과 식욕 억제, 기초대사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줘 연휴 동안 체중관리를 위해 섭취하면 좋다.

한국암웨이-슬림스마트, 쏠렉-파워 칼로리락 콤플렉스 


10월 독감 유행

겨울이 시작되는 10월이 되면 부쩍 추워진 날씨로 인해 면역력이 약해지고 독감바이러스도 유행해 보통 이 시기부터 독감예방접종을 시작한다. 독감이 유행하게 되면 면역력 증강이 중요하다. 면역력 증강을 위해서 비타민D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는 면역을 담당하는 백혈구가 비타민D를 이용해 체내 염증 물질을 억제하고 바이러스와 세균을 죽이는 면역 단백질을 만들어내기 때문이다.

매나테크 코리아-오메가-3 위드 비타민 D,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오스테오부스트 칼슘 비타민D 


11월 추위로 인한 혈관수축

날씨가 급격히 추워지면서 혈관 수축으로 인한 질환이 잦아지며 11월은 그중에서도 뇌졸중이 높은 빈도로 발생해 주의가 필요하다. 이외에도 추위로 인한 혈관수축은 심혈관계 질환을 야기한다. 혈관수축으로 인해 질환이 발생하기 쉬워지는 만큼 혈행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은행잎추출물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네리움인터내셔널코리아-메모리포뮬러, 유니시티코리아-리뉴

12월 잦은 술자리와 간 건강

연말이 되면 술자리가 잦아져 전반적으로 건강을 관리하기가 어려워진다. 그중에서도 과도한 음주는 간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심각한 음주는 간에 지방을 쌓이게 하고 이는 심할 경우 간경화나 간암으로까지 이어진다. 간 건강을 위해서는 밀크시슬이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헛개나무병과추출물도 알콜성 손상으로부터 간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준다.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리브-케어, 쏠렉-파워간 밀크시슬
 
신준호 기자tlswnsgh@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