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현대인을 위한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2018-02-02)


야근, 회식, 이른 출근 등으로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기가 어려운 현대인들은 배변활동에 어려움을 겪기 쉽다.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이러한 고통을 겪는 사람들을 도울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기능성원료로 설탕의 15%정도의 단맛을 내며 보통 옥수수전분을 가열한 뒤 정제해 추출한 것이 대부분이다.

장 건강부터 혈당까지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이란 말 그대로 사람이 소화하기 어려운 말토덱스트린을 일컫는다. 말토덱스트린은 탄수화물의 일종으로 전분이 최종적으로 분해되기 전 단계의 성분이다. 구조적인 특징상 소화효소로 분해되기 어려워 장까지 도달해 유산균의 영양소가 될 수 있으며 대장의 운동을 촉진해 배변활동에 도움을 준다.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소화되기 어려운 특성으로 인해 식후 혈당이 급격히 오르는 것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보통 음식으로 섭취한 당질은 분해된 후 소장에서 흡수돼 간으로 가게 된다. 반면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소화되기 쉽지 않아 소장에서 흡수를 지연시키거나 식사로 섭취한 당의 흡수를 방해해 혈당이 서서히 상승하도록 돕는다.


또한 현대인들은 업무로 인해 음식을 많이 먹고도 운동을 하지 않아 에너지로 쓰이고 남은 지질이 혈중에 쌓여 지방조직에 저장되기 쉽다. 혈중 지질이 계속해서 누적될 경우 동맥경화와 같은 질병 발생의 원인으로 발전할 수 있다.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혈중 중성지질개선 기능성 역시 인정받은 만큼 혈중 지질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섭취 전 알아둘 것

기능에 따라 섭취량 기준도 변하는데 “배변활동 원활 기능성”에 대해서는 3~29g, “식후혈당상승억제 기능성”에 대해서는 14~29g, “혈중 중성지질 개선 기능성”은 15~30g으로 일일섭취량 기준을 설정하였다. 위에서 소화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무리하게 과다 섭취할 경우 더부룩함, 복부 팽만, 두통, 배변 빈도 증가 등의 증세가 나타날 수도 있다.


맛있고 건강하게 즐기는 법


뉴스킨 코리아_워터플러스 자몽맛

두 가지 식이섬유를 함유한 상큼 쌉쌀한 자몽맛의 해양 심층수다. 주원료로 밀전분유래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폴리텍스트로스를 함유하여 장내 유익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 및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 식품이다.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_카페 인디마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주원료로 하여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부원료로 커피가 함유되어 있어 더욱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으며, 액상 형태로 이루어져 있어 물이나 우유 등 기호에 맞게 혼합하여 차갑게 또는 따뜻하게 즐길 수 있다.



쏠렉_클린스타트 콤플렉스

적포도 농축액 5%와 베리혼합농축액 3%가 함유된 제품으로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기상후 물 한잔을 마시고 공복에 1일 1포를 섭취하면 좋다.              


6 기자6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