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스트레스에는 홍경천추출물 (2018-02-09)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정신만이 아니라 몸의 건강마저 잃기 십상이다. 특히 스트레스는 긴장성 두통, 과민성 대장증후군, 고혈압 등에 많은 영향을 미쳐 건강을 악화시킬 수도 있는 만큼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홍경천추출물은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 건강관리에 알맞다. 고산지대의 악조건 속에서 자생하는 홍경천추출물이 건강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자.

서양의 인삼

바위돌꽃이라고도 불리는 홍경천은 티벳, 히말라야 등 고산지대의 바위틈에서 자라며 국내에서는 백두산, 낭림산, 포태산 꼭대기에서 찾을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꽃은 여름철에는 빨간색이나 녹색에 가까운 노란색으로 피며 예로부터 고산병이나 강장을 위한 약제로 사용돼왔다. 뿌리에는 스트레스 호르몬 억제에 관여하는 로사빈(rosavin), 육체적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는 살리드로시드(로이올로시드) 등 다양한 성분이 함유돼 있어 서양의 인삼으로 일컬어지기도 한다.


홍경천추출물은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 기능성원료로 인정받았다. 홍경천추출물 인체적용시험에서 피로와 관련된 다양한 지표가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정신적 피로도, 작업수행속도, 전반적인 건강 상태가 유의적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다. 28일 동안 피로로 인한 탈진 증세가 있는 60명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홍경천추출물을 섭취한 그룹이 위약을 섭취한 그룹에 비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졸이 감소되는 것이 발견됐다. 식약처에서는 홍경천추출물을 생리활성기능 2등급으로, 일일 섭취량은 200~600mg으로 정해놓았다.


부작용과 주의사항

영유아, 임산부, 수유부는 섭취에 주의해야 하며 알레르기 체질이거나 질환이 있는 경우 섭취 전 의사와 상담해야 한다. 경우에 따라서는 현기증 또는 구강건조증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으며 몸에 열이 많은 경우 섭취를 자제하는 편이 좋다.



유니시티코리아_리버 에센셜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밀크씨슬추출물과 스트레스로인한 피로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경천추출물을 동시에 함유하고 있어 현대인의 지친 간과 누적된 피로를 스마트하게 케어해 주는 제품이다. 부원료로 비타민B군 7종을 비롯해 아미노산 4종, 식물영양소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하루에 1번 3캡슐을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퍼플유_스트레스 파이터-T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L-테아닌과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경천추출물,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한 마그네슘이 복합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하루에 1번 2정을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6 기자6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