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중년도 꽃피울 수 있다 (2018-03-02)

두영준 기자의 남자활용법

100세 시대를 지나 150세 시대를 이야기하는 세상이 됐다. 평균수명이 늘자 자연스레 노후 준비의 시기가 늦춰지고, 일자리를 찾는 중장년층들도 많아졌다. 구직활동은 더 이상 청년층에게만 국한된 일이 아니다. 이로 인해 중장년층들은 외모 관리에 열을 올리고 있는 모습이다.


구직의 걸림돌 ‘나이로 인한 편견’
미디어윌이 운영하는 벼룩시장구인구직이 퇴직한 40대 이상 중장년층 51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진행한 결과, 10명 중 9명이 현재 구직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이 구직활동을 하는 가장 큰 이유는 경제적인 사정(76.4%)을 가장 많이 꼽았다. 매년 치솟는 물가와 자녀의 학비, 내 집 마련 등으로 섣불리 노후 준비에 나설 수 없는 것이다.

이 밖에도 자아성취감을 느끼고 싶어서(11%), 시간적인 여유가 생겨서(7.4%) 등의 답변이 뒤를 이었다. 가족의 권유 또는 압박(3.4%), 주변, 사회의 시선 때문에(1.7%) 등 타의로 인해 구직활동을 시작했다는 답변도 있었다.

그렇다면 이들이 생각하는 구직활동의 가장 큰 걸림돌은 무엇이고 해결책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 설문에 따르면 46.3%의 응답자가 ‘나이로 인한 편견’을 꼽았다. 경제적인 압박에도 취업을 해야 하는 우리 시대의 중년들.

상대적으로 적은 일자리와 안정성 등 고용 환경은 청년층과 비교했을 때는 다소 녹록지 않다고 중장년 구직자들은 입을 모은다. 이러한 사정 때문에 전국의 중장년들을 위한 일자리희망센터에서는 성공적인 취업을 돕기 위한 맞춤형 종합 솔루션과 이미지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개인별 체계적인 분석을 통해 맞춤형 취업을 위한 상담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중장년 건강관리, 스트레스 관리 등과 더불어 헤어•메이크업 등 호감 가는 인상을 만드는 법에 대해 배우고 실습을 진행하고 있는 것이다.


중장년층 사회활동에 외모가 중요 요소로
중장년층의 사회활동에 외모가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면서, 피부 관리 등 외모에 관심을 갖는 것이 중요해졌다. 달라진 외모와 인상은 재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불어 넣어줄 수 있기 때문.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건강관리이다. 건강한 삶을 위한 원칙은 단순하다. 어떤 것을 먹고, 어떤 것을 바르느냐에 따라 삶은 달라질 수 있다. 중장년층들의 피부 관리는 ‘동안남’에 성큼 다가갈 수 있는 오작교를 놓는 것과 같다. 완벽한 의상과, 헤어를 뒷받침해주는 것이 바로 젊고 건강하게 빛나는 동안피부이기 때문이다.

특히 도심의 미세먼지 등 유해환경으로 피부 자극이 커지면서 피부 관리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상황이다. 네리움인터내셔널코리아는 이러한 현대인들의 고민에 최적화된 스킨케어 라인을 최근 출시했다.
▷ 에이지 아이큐 나이트 크림 & 데이 크림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인 에이지 아이큐 나이트 크림&데이 크림은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간편하게 활력과 에너지를 제공할 수 있는 스킨케어 제품이다. 에이지 아이큐 나이트 크림은 밤사이 피부가 건강하게 보일 수 있도록 생기를 부여하고, 낮 동안 도심형 공해로부터 자극받은 피부를 보호해 준다. 에이지 아이큐 데이 크림은 낮 동안 피부에 필요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가벼운 포뮬러로, 피부 속 수분을 잡아둠으로써 한결 가볍고 지속적인 보습이 유지될 수 있도록 도울 뿐만 아니라 주름 완화 효과 및 매끄러운 피부결을 제공하여 피부에 화사함과 윤기를 더해준다.

어려보이는 외모가 새로운 미(美)의 기준으로 꼽히는 현상은 이미 오래전부터 자리 잡고 있는 트렌드이기도 하다. 이 때문에 세안법부터 스킨, 로션 등의 다양한 피부 관리는 중장년들이 고민하고 있는 ‘나이로 인한 편견’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한 뷰티업계의 관계자는 “자신의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피부,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는 ‘다운에이징(down-aging)’족은 매년 늘고 있는 추세”라면서 “생활습관 개선을 통한 건강과 아름다움에 대한 관심 역시 점점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