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건기협, 건강기능식품연구회 발족 (2018-04-02)

건기식 과학적 발전과 산업 활성화 도모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권석형)의 건강기능식품미래포럼(공동대표 의장 박영인 고려대 약학과 교수, 이하 미래포럼)이 산·학·연·관 관계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3월 29일 연세대학교 알렌관에서 건강기능식품연구회 출범식을 개최했다.

미래포럼 산하의 건강식품연구회는 건강기능식품의 과학적 발전 및 산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식품, 영양학, 약학, 의학 등 관련 산업·학계·연구기관·정부 간 실질적인 학술연구의 장을 마련하고자 발족됐다.


연구회 간사장은 이정민 경희대 의학영양학과 교수가 맡았으며, 연구회는 앞으로 건강기능식품 관련 연구개발, 산업협력, 국제학술지 발간, 세미나 개최, 정책 제안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날 연구회 출범식에 이어 ‘건강기능식품 산업의 발전방안’을 주제로 한 정책간담회에서 강대진 식품의약품안전처 건강기능식품정책과 과장이 ‘건강기능식품 기능성원료 인정 활성화 방안’을, 정해랑 (주)영양과 미래 대표가 ‘건강기능식품산업의 지원육성 방안’에 대해 발표했으며, 참석자들과 토론을 진행했다.


건강기능식품미래포럼 공동대표 의장인 박영인 교수는 “미래포럼과 연구회는 산·학·연·관 의 전문가들과 활발한 학술연구를 통해 국내 건강기능식품 산업의 과학적 발전을 도모할 것”이라며, “근거를 기반으로 한 합리적인 정책을 연구하고 정부에 제안하여 관련 제도를 선진화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신준호 기자mknews@mknews.co. 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