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건강을 지키는 건기식의 궁합 (2018-04-13)

건강기능식품을 고르고 섭취할 때 자신에게 부족한 영양소가 무엇인지, 또 과다하게 섭취하고 있는 것은 없는지 등 고려해야할 것은 많으나 궁합까지 보는 경우는 드물다. 같이 섭취했을 때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는 원료들을 살펴보면서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해 보자.

칼슘+비타민D+마그네슘
칼슘은 뼈를 구성하는데 쓰이는 것 외에도 혈관 속에서 신경 기능의 조절과 혈액 응고를 돕는 중요한 영양소지만 그 흡수율이 25%로 낮아 칼슘만 함유돼 있는 건강기능식품은 드물다. 칼슘의 흡수율을 높여주는 것으로는 비타민D와 마그네슘이 대표적이다. 비타민D는 장과 신장, 뼈에서의 칼슘 흡수를 원활하도록 돕고 마그네슘은 칼슘의 흡수력을 높여준다.

오메가3+비타민E
오메가3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지만 체내에 들어가면 산소와 접해 산화되기 쉽다. 산화된 오메가3는 노화방지에 별 도움이 되지 않는데 비타민E는 항산화 작용으로 오메가3 내 불포화지방산의 산패를 방지하고 흡수율을 높여줘 같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

달맞이꽃종자유+아연
혈액순환 촉진에 좋은 감마리놀렌산이 함유돼 있는 달맞이꽃종자유는 혈행개선을 위해 복용하기도 하고 피부에 발라 피부건강을 챙기는 데 쓰이기도 한다. 피부 건강을 챙기기 위해 쓰이는 달맞이꽃종자유는 아연과 함께 복용하면 더욱 좋은데, 이는 아연이 피부의 과다한 피지를 흡수해 피지 과다와 여드름 개선 등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비타민E+코엔자임Q10
비타민E는 20대 이후 몸속에서 만들어지는 양이 급감하는 코엔자임Q10의 생성을 촉진해준다. 또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비타민E와 코엔자임Q10은 서로의 항산화작용을 도와주는 시너지 작용을 한다.

비타민A+아연

아연은 비타민A가 혈액 속에서 일정한 농도를 유지하면서 필요한 조직에 고르게 분포되도록 돕고 비타민A의 항산화작용을 배가시켜준다. 비타민A 역시 아연에 도움이 되는데 아연의 인체흡수율은 40% 정도로 낮은 편이라 꾸준히 함께 복용하면 좋다.


비타민C+콜라겐
콜라겐은 식품 형태로 섭취할 경우 흡수율이 떨어져 피부 깊숙이 침투하지 못하기 때문에 건강기능식품 형태로 복용하는 경우가 많다. 식품보다는 흡수율이 높은 편이지만 비타민C와 같이 섭취하면 더욱 안정적으로 흡수할 수 있어 피부 깊숙이 콜라겐이 침투된다.

엽산+아미노산
아미노산이나 엽산 중 하나만 복용하고 있다면 앞으로는 함께 먹는 것을 고려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엽산과 아미노산은 함께 섭취하면 서로 흡수를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데 엽산은 아미노산이 핵산에 의해 단백질로 합성되고 대사되는 과정을 돕는다고 한다.

매나테크코리아-카탈리스트

다양한 자연 원료 성분과 식물유래 당분을 부원료로 함유하고 있는 제품으로 비타민A•C•D•E, 나이아신 칼슘 등 12가지 비타민과 6가지 미네랄을 제공하며, 다양한 자연 원료 성분 및 식물유래 당류를 부원료로 함유하고 있다. 


에이씨앤코리아-더블비 플러스

비타민A•C•D•E, 비타민B군, 나이아신, 마그네슘, 칼슘, 아연 등이 함유돼 있으며 면역기능까지 고려하여 개발된 멀티 비타민&미네랄 제품이다. 하루 1포를 씹어 먹는 것으로 인체 내 각 기관들이 기능하는 데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를 손쉽게 보충할 수 있다.


신준호 기자mknews@mknews.co. 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