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보스톤사이언티픽코리아, ‘버사이즈’ (2018-06-08)

파킨슨병 등 두개강내신경자극기

글로벌 의료기기 전문기업 보스톤사이언티픽코리아(대표 허민행)는 지난 6월 1일 파킨슨병 등 이상운동 질환 치료에 사용되는 두개강내신경자극기(Deep Brain Stimulation, DBS) 시스템 ‘버사이즈(vercise)’를 국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버사이즈는 뇌에 전기자극을 전달해 이상운동 증상을 개선하는 의료기기로 배터리 충전식인 ‘제비아(Vercise Gevia)’와 비충전식인 ‘버사이즈PC(Vercise PC)’ 두 가지 제품군으로 새롭게 출시됐다.


특히 제비아가 특허로 인정받은 제로볼트(Zero Volt) 기술은 배터리의 완전 방전 시에도 재충전이 가능해 추가적인 배터리 교환에 대한 부담을 현저하게 줄였다. 또한 두개강내신경자극 시스템의 배터리 수명을 최장 25년까지 연장해 자극기 교환으로 인한 환자의 신체적,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며 기존 제품 보다 간편한 충전 방식으로 편의성을 증대했다.
 

버사이즈는 지난 6월 1일자로 두개강내신경자극기로 분류돼 건강보험 급여를 인정받았다. 따라서 파킨슨병, 근긴장이상증, 진전(떨림증) 등 이상 운동증상 치료 시 버사이즈가 필요한 환자들은 두개강내신경자극기 설치술 기준에 의거해 급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보스톤사이언티픽코리아 신경조절사업부 정애리 이사는 “버사이즈 국내 출시를 통해 이상운동 질환으로 고통 받고 있는 환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해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