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사노피 젠자임, 파브리 신장학 아카데미 (2018-07-13)

신장 질환 관련 국내 가이드라인 초석 마련

사노피(Sanofi)의 사노피 젠자임(Sanofi Genzyme)의 한국사업부(대표 박희경)가 지난 7월 7일과 8일 양일간 희귀유전질환인 파브리병 치료에 대한 최신 지견과 미래 치료 전략을 공유하는 ‘2018 파브리 신장학 아카데미(2018 Fabry Nephrology Academy)’를 개최했다.


‘2018 파브리 신장학 아카데미’는 파브리병의 조기 진단과 치료에 대한 성과 및 장기 치료 데이터, 최신 치료 가이드라인 등 파브리병에 대한 최신 지견을 공유하고, 향후 파브리병의 진단과 최적의 치료 전략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해당 행사에는 신장내과를 비롯해 파브리병 질환과 증상 및 치료와 관련된 신경과, 심장내과 전문의를 비롯한 전문가 6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파브리병에 대한 국내 의료진의 경험이 축적되고 관심이 높아지면서, 진단 및 치료 시 새로운 바이오마커로 주목 받는 Lyso GL-3(globotriaosylsphingosine)의 임상적 유용성과 파브리병을 일으킬 것으로 의심되는 새로운 유전자의 발견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강연과 토론이 진행됐다.


특히 전신에서 다양한 형태로 발생하는 파브리병이 신장, 심장, 신경계 등의 기능 저하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효과적인 진단 및 치료를 위해 유관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한 다학제적 접근의 중요성과, 치료 시점에 관계없이 효소대체요법의 용량 의존적 특성을 반영한 적정용량 요법이 강조되기도 했다.


박희경 대표는 “사노피 젠자임은 파브리병 치료 혁신을 선도하며 환자들의 치료효과 향상은 물론, 유병률이 낮아 진단이 어려운 파브리병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파브리병 환자들을 위한 최적의 치료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선호 기자gys_ted@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