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여름철 불청객 ‘눈병’을 막아라! (2018-07-27)

미세먼지와 황사가 기승을 부리던 봄철과 비교하면 그나마 살 만해졌지만 여름철엔 물놀이와 자외선으로 인해 눈은 여전히 괴롭다. 더욱이 중년층은 안구건조증까지 더해 아예 눈을 감고 살고 싶을 지경이다. 몸이 일천 냥이면 눈은 구백 냥이라는 데, 구백 냥짜리 눈을 오래도록 보관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눈에 좋은 음식 

결명자를 오랜 기간 복용하면 눈이 맑아진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눈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이다. 결명자에는 비타민A, 비타민C, 카로틴, 캠페롤 등이 함유되어 있어 시력감퇴를 막아주고 눈이 어둡고 침침한 증상을 없애준다. 단 혈압이 낮은 사람은 결명자를 피하는 것이 좋다.

당근은 시력을 보호하고 야맹증을 막아준다. 당근에는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안구 표면의 점막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주며, 안구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주어 시력감퇴를 예방해주는 탁월한 효과가 있다.

치즈에는 비타민A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철분이 많아 피로가 누적되는 것을 막아주어 시력이 저하되는 현상을 방지한다.

블루베리는 이탈리아와 프랑스의 연구에 따르면 65세 이상의 사람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눈이 잘 보이지 않는 현상인 망막쇠퇴병을 억제하고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블루베리에는 비타민A, 항산화 물질 및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이 뻑뻑하거나 피로에서 오는 안구건조증과 야맹증을 예방한다.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각종 눈 질병을 막아주고 병의 속도를 늦추는 효과가 있다.


눈에 해로운 음식


미네랄과 비타민이 들어있지 않은 음식은 눈에 해롭다. 화학보존제가 첨가된 대부분의 식품이 여기에 속한다. 술, 커피, 담배, 홍차, 설탕, 정제된 밀가루가 있으며 이 중에서 특히 담배, 커피, 홍차 등은 눈의 건강에 매우 좋지 않다. 


단 음식: 사탕이나 케이크, 아이스크림, 콜라 등도 눈에는 나쁜 음식들이다. 이런 단 음식을 섭취한 다음날 아침에 눈을 살펴보면 설탕이 시신경으로부터 비타민 복합제를 지나치게 많이 빼앗아 간 것을 알 수 있다. 그중에서 정제된 백설탕은 눈에 특히 해롭다. 이 정제 설탕은 눈의 건강을 지키는 데 꼭 필요한 칼슘을 파괴하기 때문이다.

                            

눈 건강에 좋은 건강식품

①멜라루카_뉴트라뷰 루테인 /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의 밀도를 유지시켜준다. 베라카로틴, VTC, 아연으로 면역기능 향상까지.

②카야니_썬라이즈 / 베리류가 눈에 좋다는 것은 이미 상식. 세상의 모든 베리가 거의 다 들어 있다.

③퍼플유_루잔틴Ⅰ / 눈에는 루테인 특히 노화가 시작되는 40대에 접어들면 반드시 먹어둬야 후회없다.

④주네스_모나비주스 / 회사는 죽어도 좋은 제품은 살아남는다. 아마존의 산삼 아싸이베리를 유행시킨 장본인.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