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한국다케다제약 컨슈머헬스케어사업부 (2018-08-31)

2018 약대생 디테일링 인턴십 진행



한국다케다제약(대표이사 마헨더 나야크)의 컨슈머헬스케어 사업부가 약학대학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2018 약대생 디테일링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약 8: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인턴들은 지난 7월 2일부터 8월 24일까지 2달 여 간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인턴들은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약국을 방문해 약사를 대상으로 제품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디테일링 업무와 약국 내 홍보물을 부착하는 머천다이징 업무 등의 교육을 수행했다.

이번 인턴십은 수도권 외에도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지역 약학대학 학생들을 포함해 총 16명의 인턴을 선발하여 진행됐다. 특강은 현업에서 활동 중인 의사, 약사 등 의약학 종사자는 물론 광고·마케팅 전문가 등을 강사로 초빙해 인턴들의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약국 운영 및 마케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강의 내용을 구성했다. 아울러 멘토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여 마케팅 및 영업부서의 실무진과 인턴 간의 업무 및 진로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이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도록 해 인턴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한국다케다제약 컨슈머헬스케어사업부 총괄 배연희 상무는 “매년 높은 경쟁률에도 다케다제약에 관심을 갖고 인턴십에 지원하여 선발된 학생들인만큼 앞으로 진행될 인턴십도 약대생들의 진로 고민을 덜어주고 좋은 경험이었다고 기억될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선호 기자gys_ted@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