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바이오젠 코리아, <잭의 즐거운 하루> 책 기증 (2018-09-14)

희귀 난치 질환 교육 위해 서울시교육청에 기증


생명공학 제약기업 바이오젠 코리아(대표 황세은)는 척수성 근위축증 환아의 이야기를 담은 동화책 <잭의 즐거운 하루(Zac’s Play Day)> 2,000권을 서울시교육청에 기증한다고 밝혔다. 동화책은 서울시내 초등학교 및 특수학교 도서관에 비치될 예정이다.

바이오젠은 희귀질환인 척수성 근위축증을 알리고 환우들의 삶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세계 각국의 언어로 이 동화책을 제작했으며, 올해 3월 한국어판을 국내에 발간했다. 제작에는 척수성 근위축증 전문가와 환자 단체 및 호주의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찰스 산토소’가 참여했으며, 세계적 광고제인 ‘칸 라이언즈 2018’에서 은사자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척수성 근위축증(Spinal Muscular Atrophy, SMA)은 척수와 뇌간의 운동신경세포 손상으로 근육이 점차 위축되는 신경근육계 유전질환이다. 인지는 정상이지만 온 몸의 근육이 동시에 약해져 자유로운 신체활동은 물론 호흡, 영양섭취에도 제한이 있어 정상적인 생활이 어렵다.

이번 동화책은 척수성 근위축증을 앓고 있는 주인공 ‘잭’이 비록 몸이 불편하지만 자신만의 장점을 발휘해 친구들이 겪는 문제를 해결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일반인들에게 생소한 척수성 근위축증 질환에 대한 정보를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전달한다.

한편, <잭의 즐거운 하루>는 실제 척수성 근위축증 환아와 배우 권해효 씨의 재능기부로 국내에서는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되었으며, 애니메이션 또한 동화책과 함께 서울시교육청에 기증될 예정이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