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아토피에 대한 사회적 편견, 함께 없애요~” (2018-10-05)

아토피학회, 아토피 바로알기 캠페인 진행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회장 박영립 교수)에서는 9월 27일부터 10월 19일까지 ‘아토피피부염 바로 알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환우와 가족은 물론 일반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캠페인은 아토피피부염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사회적 편견에 대한 일반인들의 이해와 공감도를 높여, 환우들이 건강하고 활동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자는 취지로 기획했다. 실제 학회 연구에 따르면, 아토피피부염 환우 중 56%가 수면장애를 겪고 있고, 82%가 자신의 외모에 대한 걱정을 하며, 증상 악화기에는 50%의 환우들이 사회활동을 기피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번 캠페인 취지를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참여형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수면부족에 시달리고 남의 시선에 자유롭지 못한 아토피 환자들에게 편안한 밤을 선물한다는 의미를 담아 ‘밤부엉이 캠페인’이라는 슬로건을 제작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행사 기간 동안 온라인에서는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밤부엉이 캠페인 내용과 취지를 소개하고, 오프라인 행사 참여를 유도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토피피부염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콘텐츠도 소개할 예정이다.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 박영립 회장은 “우리 주변에 있는 많은 환우들이 아토피피부염에 대한 잘못된 지식으로 더 나은 치료를 기피하며 병을 심화시키는 사례가 많다”며 “이번 캠페인이 사회적 편견 등 고통에 시달리는 아토피피부염 환우들에 대해 공감하고 제대로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정은 기자mknews@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