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한국 의료의 해외 진출 지원 (2022-12-16)

복지부·진흥원, ‘2022년도 의료 해외진출사업 성과공유 및 사업설명회’ 개최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 이하 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은 12월 15일 서울 코엑스에서 ‘2022년도 의료 해외진출사업 성과공유 및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복지부와 진흥원은 한국 의료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의료시스템 수출 지원사업을 하고 있으며,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 GHKOL 해외진출 컨설팅 지원사업, 보건의료 인력진출 지원사업 등을 통해 다각도에서 지원하고 있다.

 

이번 성과공유 및 사업설명회를 통해 2022년도 의료 해외진출사업 수행기관의 우수사례를 의료 해외진출 사업에 관심있는 의료기관과 연관 산업체 관계자들에게 공유하고, 사업별 2023년도 추진 계획을 안내하여 의료 해외진출사업 활성화를 도모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2022년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 우수프로젝트로 선정된 △ HJ매그놀리아의료재단 일본 진출 프로젝트(강흥림 본부장) △ 서울하정외과 몽골 진출 프로젝트(신준호 대표) 관련 내용을 각 기관에서 발표했으며, GHKOL 심화컨설팅 우수사례로 △ 빔웍스(부산고신대학교 이명근 교수), 국제입찰 지원사업 우수사례로 △ 리빙트리(문병찬 팀장)에서 발표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의료 해외진출 이후 후속관리방안 연구 용역 결과를 법무법인 다우의 정현석 변호사가 발표하였다. 의료 해외진출을 유형별로 분석하고, 의료 해외진출 후속관리 방안 및 법률정보, 홍보전략, 인력, 정부 소통채널 등 다방면 지원 방안에 대해 제안했다.

 

진흥원 국제의료본부 송태균 본부장은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와 높은 환율 등 불확실한 상황 속에서도 의료기관과 연관 산업분야의 동반진출 모델이 확산되고 있다”며 “우리 의료기관 및 연관 산업체 지원을 통해 의료 해외진출을 더욱 활성화하겠다”고 전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