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화이트닝으로 청순미 뽐내보세요 (2018-11-16)



여름에는 구리빛으로 피부가 건강미의 상징이었다면,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가을에는 깨끗하고 청순해 보이는 하얀 피부로 돌아가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다. 화이트닝은 생활습관이 중요하기 때문에 단순히 값비싼 제품만 사용하는 것만으로는 일시적인 효과 이상을 기대하기 힘들다. 식생활과 라이프스타일, 스킨케어까지 생활습관부터 바꿔야 단계적으로 확실한 화이트닝이 가능하다.
 
수시로 물 마시기
피부가 건조하면 자외선에 쉽게 그을리는 것은 물론, 신진대사에 제동이 걸려 피부가 칙칙해 보이기 쉽다. 반드시 하루에 8잔 이상 물을 마시도록. 특히 녹차는 비타민C는 물론,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으므로 물과 번갈아 마시면 더욱 좋다. 단, 몸을 냉하게 하는 성질이 있으므로 몸이 찬 사람은 녹차를 너무 많이 마시지 말 것.

비타민C는 충분히
투명하고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는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필수이다. 특히 비타민 C는 멜라닌의 생성을 막고, 피부층을 보호하는 콜라겐 생성을 돕는 화이트닝의 일등공신이다. 하지만 무턱대고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레몬이나 파슬리, 쑥 등은 광독성 물질이라 하여 햇볕을 받으면 오히려 잡티가 생기기 쉽기 때문이다.

피망과 브로콜리, 시금치 등의 녹색채소와 딸기, 사과, 키위가 비교적 안전한 과일이다. 요즘은 간편하게 먹는 비타민제가 많으므로 이를 활용하는 것도 효과적인 방법이다.

커피는 하루 딱 3잔만
커피 속 카페인은 멜라닌을 이동·확산시키는 움직임이 있어 색소 침착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또 과다 섭취시 위가 자극받기 쉽고, 불면의 원인이 되어 피부에 악영향을 줄 수도 있다. 하루에 2∼3잔 정도가 적당하다.

충분한 수면 필수
수면 부족은 피로를 유발하며, 이는 멜라닌 색소를 증가시키는 원인이 된다. 또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이 둔화되어 피부가 푸석해질 수 있다. 오후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는 세포가 재생되는 시간이므로, 이 시간에는 화이트닝 제품을 바르고 푹 자는 것이 중요하다.

외출 전 자외선차단제
화이트닝의 기본은 자외선을 피하는 것이다. 맨얼굴로 외출하는 것만큼 무방비 상태는 없다. 야외에 나갈 때는 물론, 평상시 꼼꼼히 자외선 차단을 하는 것이 기본이다. 비나 구름 낀 날씨에도 자외선은 숨어 있으므로 외출 전 항상 자외선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좋다. 실내에 있을 때에도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로션을 틈틈이 덧발라주자. 오전 10시에서 오후 3시는 특히 자외선의 양이 많은 시간이므로 이 시간은 가급적 외출을 삼가는 것도 좋은 방법.

담배가 피부결 약하게 만들어
담배는 혈관을 수축시키고 산소 공급을 방해해 피부결을 약하게 만든다. 그만큼 쉽게 그을리게 되며, 제품 흡수력을 약화시키므로 화이트닝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금연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

스트레스는 화이트닝의 적
스트레스는 자율 신경계에 영향을 미쳐 호르몬의 이상 분비를 초래할 수 있다. 그 결과 멜라닌 색소를 증가시키는 원인이 되는 것 고민이나 불안이 있다면 안정적인 음악을 듣거나, 마음이 편해지는 책을 읽자. 집에만 있지 말고 몸을 움직여주는 것도 스트레스 해소의 한 방법이다.


제품은 이렇게 써보세요
화이트닝 같은 기능성 제품은 순서를 잘 지켜 발라야 한다. 무심코 뒤바뀐 순서가 성분의 흡수를 방해해 효과를 떨어뜨리기 때문이다. 한편 미백 화장품에 주로 사용되는 원료는 알부틴과 비타민C로 작용 기전은 서로 다르다. 알부틴은 멜라닌을 합성하는 데 중요한 매개 요소인 티로시나아제라는 효소의 생성을 억제해 멜라닌을 생성을 억제하고 피부 세포를 하얗게 만드는 원리이다.

비타민C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이미 생성된 멜라닌 색소를 탈색시키는 기능이 있다. 주의할 점은 비타민C가 공기나 빛에 쉽게 파괴되기 때문에 비타민C의 보존성이 확보된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