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가장 빨리 주름이 나타나는 피부 ‘눈가’ (2018-12-11)


눈은 사람의 첫 인상을 좌우할 만큼 중요한 신체부위로 꼽힌다. 하지만 아름다운 봄꽃이 빨리 지듯이, 사람의 얼굴 중 주름이 가장 빨리 나타나는 곳이 눈 주변이다. 눈가는 상대적으로 지방이 적고 피부가 얇아 노화가 빨리 진행되기 때문이다. 당연한 말이지만 눈가가 노화되면 눈빛도 달라지게 마련이다. 2018년의 달력도 이제 한 장 밖에 남지 않았고 이마저도 곧 넘겨야 한다. 더 늦기 전에 눈가 케어에 신경써보자. 


나이가 들면 콜라겐, 엘라스틴 합성 감소

피부 노화는 빠르면 20대 중반부터 시작되고 주름과 더불어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피부가 처지는 현상이 일어난다. 피부에 탄력과 신축성을 유지해주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그물망 형태로 짜여 있다가 나이가 들면서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합성이 감소하며 일어나는 현상이다. 그 밖에도 자주 짓는 표정, 스트레스, 자외선이나 건조한 환경도 피부 노화에 영향을 미친다.

가장 주름이 빨리 나타나는 곳은 바로 눈가다. 웃을 때 눈꼬리에서 바깥쪽으로 번지는 주름을 ‘까치발 주름(crow´s-feet)’이라고 하는데, 자연스러운 웃음에 의해 생긴 눈가 주름의 경우 선하고 긍정적인 인상을 심어줄 수도 있지만 나이가 들고 피부 탄력도가 떨어짐에 따라 주름이 선명하고 깊게 패일 경우 노안의 주범이 될 수 있다.

눈 밑 피부 역시 쉬지 않고 깜빡이는 눈의 움직임에 영향을 받는 부위로 피지선이 적고 자외선의 영향도 많이 받아 쉽게 처지고 주름이 생기기 쉬운 곳이다. 눈 밑에 생긴 주름은 상대방에게 지치고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심어줄 수 있어 이 역시 고민거리가 된다. 

과도한 메이크업 삼가야

눈가에 생기는 주름을 예방하기 위해선 평소 충분한 수분공급을 위해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주는 것이 좋다. 아이크림은 눈가 안쪽부터 바깥쪽으로 당기듯이 발라주는 게 좋고, 피부 노화가 시작되기 전에 발라야 효과가 있다.

집에 돌아온 후 꼼꼼한 클렌징은 필수다. 그 밖에도 수면부족, 흡연, 알코올 섭취 등 피부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습관이 반복될 경우 그대로 피부 나이가 얼굴에 나타날 수 있으니 피부를 위해서 충분한 휴식과 수면, 건강한 생활습관을 갖는 것도 중요하다.

자외선도 눈가의 최대 적이다. 평소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면 주름뿐 아니라 피부 잡티, 기미 등을 예방할 수 있다. 피부가 건조하면 노화가 빨리 진행되므로 실내 습도를 적절하게 유지하고, 과도한 세안은 오히려 피부 건조를 야기하므로 피해야 한다.

최근 젊은 층에서 진한 아이메이크업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과도한 아이메이크업은 그 자체가 연약한 눈가 피부에 부담을 줄 뿐 아니라 메이크업을 하는 과정과 지우는 과정 또한 눈가에 자극이 많이 가기 때문에 피부 보호벽을 손상시키고 주름을 유발할 수 있다. 

▷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_트루리엄 아이크림



이 제품 어때요?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의 트루리엄 아이크림은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이다. 눈가 피부에 수분, 탄력, 영양을 공급하여 잔주름을 완화시키고 건강한 눈가 피부로 관리해준다. 시너지의 독자성분이 건강한 피부를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며 피부 장벽을 강화하여 빛나는 눈가로 개선시켜 준다.

▷ 교원더오름_솔파타라 알게 프롬 나폴리 아이크림

최근 교원더오름도 ‘솔파타라 알게 프롬 나폴리 아이크림’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 제품은 나폴리 활화산 지대의 극한 환경 속에서 생존하는 신비의 단세포 생물 ‘알게’ 성분이 고농축 함유되어, 얇고 연약한 피부를 탄탄하게 케어해 눈가에 젊음을 선사하는 복합 솔루션 아이크림이다.

보습 특허 성분과 마린 콜라겐 성분을 포함한 8가지 유효 성분이 눈가 탄력 및 주름, 재생 등 눈가 고민을 한 번에 관리해준다. 특히 소립자베시클 기술로 탄생시킨 독자적 링클 케어로 다양한 유효성분의 흡수를 빠르게 도와 눈가 피부 속 세포를 활성화 시켜준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