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제이웰바이오팜, ‘황칠나무 이용한 숙취해소제’ (2019-01-02)

‘천년황칠 삼보진’ 개발


농업회사법인 (주)제이웰바이오팜은 농림축산식품부의 지원으로 황칠나무의 재배방법과 산업화 활용을 위한 표준화된 원료 가공기술 연구를 완료, 황칠나무농축액을 개발했다고 12월 26일 밝혔다. 제이웰바이오팜은 (주)비엔텍과 공동연구로 혈중 알코올 농도 저해 효과를 확인했으며, 연구 결과는 한국키틴키토산학회지 학술논문에 최종 게재 승인을 획득했다.

또한 제이웰바이오팜과 비엔텍은 숙취해소 효과가 확인된 황칠나무농축액과 우리나라 고유의 약용자원인 홍삼과 가시오가피를 이상적으로 배합하여 ‘천년황칠 삼보진’을 개발했다.

제이웰바이오팜 김용재 연구소장은 “제주도 표선면과 애월읍의 농장(약 20만 평)에서 재배중인 15년 이상 된 성목 7만 여 그루에서 채취한 황칠나무 가지와 잎의 원료 가공기술 표준화 연구를 완료했다”며, “외도동 농장에서 황칠나무 씨앗 발아 연구와 가시리 농장에서 어린묘목 재배방법 표준화 연구를 마쳤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표준화된 원료 가공기술로 생산된 ‘황칠나무농축액’을 황칠나무 연구에 대한 전문가인 비엔텍 중앙연구원 김선오 원장과 공동연구로 숙취해소 효과를 확인했다. 이에 따라 홍삼과 가시오가피 농축액을 최적화된 배합비율로 혼합하여 간편하고 효과 빠르게 섭취할 수 있는 스틱 포장형 제품을 개발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김선호 기자gys_ted@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