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천연팩 한 번 만들어 보세요 (2019-01-11)

합리적인 가격으로 혼자서도 쉽고 간편하게 가꿀 수 있다는 이유로 천연팩이 많은 사람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천연팩을 만들기 위해 사용되는 재료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그중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천연팩을 소개해본다.

코코넛오일과 흑설탕

코코넛오일은 피부를 탄력 있고 촉촉하게 해주며 흑설탕은 보습과 각질제거에 효과가 있다. 코코넛오일과 흑설탕을 3:2 비율로 섞고 피부에 바른 뒤 15분 후에 씻어낸다. 다만 각질제거가 잦은 경우 오히려 피부에 좋지 않을 수 있으므로 일주일에 한 번, 피부가 민감한 경우라면 한 달에 한 번 정도가 적당하다.

우유팩

우유를 활용한 마스크팩을 사용하기 전, 자신의 피부에 여드름이 자주 나는지 확인해야 한다. 우유는 유분이 많기 때문에 여드름 피부에는 적절하지 않기 때문이다. 우유는 피부가 건조한 피부타입에 적합하다. 화장솜에 우유를 적신 후 얼굴 전체에 바른 후 20분이 지나서 씻어낸 뒤 보습크림을 발라주면 피부가 매끄러워진다.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도 활용할 수 있다. 우유 5스푼에 꿀 1스푼, 밀가루 4푼을 섞어서 얼굴에 바른 후 15분 후 헹궈주면 된다.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에는 천연 AHA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각질 제거 효과가 탁월하다. 

오이팩

오이팩은 오이 1개와 밀가루 20g 정도면 충분하다. 깨끗하게 씻은 오이를 강판으로 간다. 곱게 간 오이 60g에 밀가루 20g을 넣고 잘 섞는다. 그렇게 완성된 오이팩을 얼굴에 올린다. 마찬가지로 15∼20분 뒤 미온수로 깨끗이 세안한다.

오이에 들어있는 칼륨이라는 성분은 피부를 맑게 해준다. 미백효과도 탁월하며, 오이 자체가 수분이기 때문에 보습력이 뛰어나다. 촉촉함도 오래 가고 피부안정에 탁월하고 여드름을 진정시켜주는 효과도 있다. 오이의 상큼한 향 때문에 오이팩은 힐링되는 듯한 느낌을 준다. 얼굴이 건조할 때면 자연스럽게 찾게 된다.

토마토팩

토마토 1개를 꼭지를 딴 후 믹서에 간다(토마토 1개는 2인용). 그렇게 갈린 토마토를 접시에 담아 놓고 우유를 넣는다. 그 후 밀가루 2큰술을 섞어 완성한다. 이 때 밀가루의 양이 너무 적으면 팩을 하다가 토마토즙이 흐를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적절한 양이 필요하다. 깨끗이 세수한 다음 토마토팩을 바른다. 15~20분쯤 뒤에 미지근한 물로 충분히 씻어낸 다음 찬물로 여러 번 깨끗이 헹군다. 이때 비누세수는 금물이다.

토마토의 위력은 언론과 방송에서 많이 알려졌다. 피부관리, 피부미용, 피부탄력 및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아주 뛰어나다. 또한 비타민A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콜라겐 생성을 도와주기 때문에 피부탄력, 여드름 피부, 트러블 피부에도 효과가 아주 좋다. 토마토는 피부에 특성화돼 있다. 토마토를 팩으로 만들어 쓰게 되면 피부의 톤을 개선하며, 표피 진정, 노화예방, 멜라닌색소 예방, 모세혈관 강화, 피부트러블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좋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토마토를 고를 때 꼭지가 말라비틀어지지 않고 초록색을 띤 파릇파릇한 것이 좋다. 신선한 토마토를 고르는 법은 새빨간 토마토를 고르면 된다.

천연팩을 위한 ‘꿀팁’

팩을 바르는 순서는 턱→볼→이마→목의 순서로 안에서 바깥방향으로 바른다. 천연팩이라고 해서 자신에게 다 좋은 것은 아니다.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게 바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위에 소개된 천연팩을 제외하고 각 피부타입에 맞는 천연팩을 나열해보았다.

중성피부 : 달걀 흰자, 오트밀, 해초가루, 요구르트, 사과

건성피부 : 달걀 노른자, 알로에, 귤, 딸기, 바나나, 배, 수박, 꿀, 오이

지성피부 : 달걀 흰자, 율무, 율피(밤 속껍질), 당근, 요구르트, 진흙

여드름피부 : 맥반석, 스쿠알렌, 감초, 박하, 모과, 사과  

 

6 기자6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