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르 꼬르동 블루, 한국 총동문회 개최 (2019-03-08)

비전과 발전계획 발표


프랑스 요리•제과•제빵 교육 기관인 르 꼬르동 블루-숙명 아카데미가 2월 25일 한국 총동문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 세계 르 꼬르동 블루에서 수학한 150여 명의 동문들이 함께 모여 활발하게 교류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줄리앙 드뤼프 주한 프랑스 대사관 수석참사관의 축사로 총동문회가 시작되었다. 주한 프랑스 대사 대리로 참석한 드뤼프 수석참사관은 “르 꼬르동 블루와 같은 미식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동문 네트워크가 한국에 존재한다는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하게 생각한다. 앞으로 르 꼬르동 블루 한국지부 총동문회의 더욱 활발한 활동을 기원한다”고 밝혔다.

르 꼬르동 블루 한국지부 총동문회는 르 꼬르동 블루의 이름을 알린 동문 5명을 선정, 공로상을 수여하였다. 한식의 세계화에 앞장서고, 르 꼬르동 블루 서울 캠퍼스를 유치하는데 큰 역할을 한 숙명여대 전통음식연구원 전희정 교수를 시작으로, 누들로드, 요리인류 등의 요리 다큐멘터리를 연출한 런던 캠퍼스 출신의 이욱정 PD에게 공로상을 시상하였다.

또한 세계적인 요리대회, 보퀴즈 도르(Bocuse d’or)에 한국 대표로 출전한 장병동 셰프, 해운대 프렌치 레스토랑 메르씨엘의 오너 셰프이자 국내 프렌치 파인다이닝을 이끌고 있는 윤화영 셰프, 연남동 푸하하 크림빵, 모파상 등 베이커리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생활에 달인에 선정되었던 임훈 셰프가 공로상을 함께 수상했다.

최수근 르 꼬르동 블루 한국지부 총동문회장은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향후 르 꼬르동 블루 한국 총동문회의 활발한 활동이 기대된다. 많은 동문들의 참석과 관심을 부탁 한다”고 밝혔다.

 


윤미애 기자mknews@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