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KMI, 은둔환자 의료지원 진행 (2019-03-29)

화상, 기형, 비만 등 치료부터 사회복귀까지 지원


종합건강검진기관 KMI한국의학연구소(이하 KMI)는 은둔환자에 대한 의료지원사업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진행된다고 3월 22일 밝혔다.

KMI는 한국자원봉사협의회, 각 분야별 의료기관(이하 엔젤병원)등과 손잡고 2017년 12월부터 ‘은둔환자 의료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KMI가 5년간(2018~2022) 총 10억 원을 지원하는 이 사업은 화상, 기형, 고도비만 등 신체적•외형적 이유로 은둔하고 있는 환자를 발굴해 의료비 전액을 지원하고 사회복귀까지 지원하는 순수민간주도 사회공헌사업이다.

KMI는 사업운영에 소요되는 안정적 재정지원 및 관리를, 한국자원봉사협의회와 엔젤병원은 대상자 발굴 및 선정된 환자의 의료적•사회적 지원을 담당한다.

외형적인 신체질환으로 사회생활을 기피하게 된 은둔환자에게 의료•사회 서비스를 제공하는 ‘은둔환자 의료지원사업’은 사례 발굴부터 치료, 관리까지 총체적으로 제공하는 ‘전인적 모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은둔환자 의료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엔젤병원은 365mc병원, 바노바기성형외과의원, 드림성형외과의원, 베스티안서울병원, 서울청정신건강의학과의원, 서울탑치과병원, 강남나누리병원, 한강수병원, 좋은문화병원, 아이디병원 등 10개 병원이다.

 

윤미애 기자mknews@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