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한국릴리, ‘올루미언트’ 심포지엄 (2019-04-05)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에서의 최신 정보 공유


한국릴리가 3월 29일 서울 콘래드호텔에서 지난해 국내 출시된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 올루미언트의 임상적 유용성과 안전성 프로파일을 확인하고 류마티스 관절염의 새로운 치료 방향을 모색하고자 ‘올루미언트, 표준 치료에의 도전’ 심포지엄을 진행했다고 4월 1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서울대병원 류마티스내과 송영욱 교수가 좌장을 맡아 주도했으며, 최신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로 주목받고 있는 올루미언트의 주요 임상 결과와 의미에 대해 경희대학교병원 관절 류마티스 내과 홍승재 교수와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류마티스 내과 주지현 교수가 주제 발표를 진행했다.

홍승재 교수는 ‘표준 치료와 올루미언트의 차별점 및 환자 반응’ 발표에서 항류마티스약제에 불충분하게 반응하는 류마티스 관절염의 표준 치료요법인 MTX+아달리무맙 병용요법과 MTX+올루미언트 병용요법의 직접비교연구(head to head) 결과를 조명했다.

이어 주지현 교수는 ‘류마티스 관절염 장기 임상연구에서의 올루미언트 안전성 프로파일’ 주제 발표에서 8건의 임상연구를 토대로 최대 6년간 올루미언트 안전성 프로파일을 평가한 결과를 소개했다.

이날 좌장을 맡은 송영욱 교수는 “류마티스 관절염이 완치가 어렵고 평생 관리해야하는 질환이라는 점에서 그동안 주사제 치료에서 벗어나지 못하던 환자들에게 치료의 심리적 부담감을 크게 낮추면서도 기존 생물학적 제제와 대비 우월한 효과를 보이는 올루미언트와 같은 경구용 치료제의 등장은 분명 환영할 만한 일”이라고 말했다. 

 

윤미애 기자mknews@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