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체지방 관리 건강한 몸 만든다” (2019-05-31)

가르시니아캄보지아, 공액리놀레산 체지방 감소 도우미

노출의 계절 여름이 다가 오고 있다. 옷차림이 가벼워질수록 내 몸이 다른 이에게 어떻게 보일지 신경 쓰이기 마련. ‘마른 체형= 예쁜 몸매’라는 이상한 공식이 성립된 우리 사회에서 체형관리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결국, 체중관리다. 사실 비만은 단순히 체형관리 만이 아닌 우리 건강과 직결돼 있다. 美적 만족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을 먹는 가이다. 매년 실패하는 다이어트. 올 여름은 성공을 위해 기능성 원료의 도움을 받아보자.   


체지방 관리 가장 중요

비만이란 음식으로 섭취하는 에너지양이 사용되는 양보다 많아서 우리 몸에 체지방이 정상이상으로 과도하게 축적된 상태를 말한다. 겉으로 보기에 날씬하더라도 체지방이 정상 이상을 초과하면 비만이라 할 수 있다.

결국 체지방을 유지하는 것이 건강한 몸을 만드는 가장 중요한 과제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과도한 체지방은 단순히 체중을 증가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에너지 생산을 조절하는 호르몬 등의 변화를 일으키고, 다른 장기에 해로운 방향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특히 혈관기능, 혈당조절, 간 기능 등에 이상을 초래할 수 있다. 사용하고 남은 영양소 중에 일부는 비상에너지로 간이나 근육에 저장되고, 나머지는 우리 몸 어딘가에 지방의 형태로 축적된다. 주로 당질이나 지방이 체지방으로 저장돼 우리 몸을 보호하기도 하고, 에너지가 부족할 경우 에너지원으로 이용된다.

하지만 현대인들은 하루 종일 한 자리에 앉아 업무를 하는 경우가 다반사. 외부 활동시간보다 사무실 등 특정 공간에 머물러 있는 시간이 늘어나 활동량, 운동량이 현저히 부족하다. 섭취하는 에너지양보다 소비하는 에너지양이 적어지면 체지방이 축적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또한 스트레스로 인한 폭식, 회식으로 인한 야식 등 불규칙적인 식습관으로 인슐린대사와 관련, 에너지 축적은 많아지고 에너지 소비가 적어 체지방이 급격히 증가될 가능성이 높다.


바쁜 현대인 위한 가르시니아캄보지아, 공액리놀레산 추출물 

우리 몸속에 과도하게 쌓인 체지방을 줄이려면 체지방을 에너지로 이용하도록 해야 한다. 누구나 알고 있지만 실행에 옮기지 못하듯,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이 체지방 감소에 가장 좋다.


섭취한 에너지에 비해 활동 에너지가 부족할 때 몸에 축적된 비상에너지를 쓰게 되는데, 제일 먼저 포도당을 이용하고, 그 다음 체지방을 이용하게 된다. 이는 운동을 20분 이상 지속해야 비로소 지방이 분해되기 시작한다는 의미다. 하루 30분 이상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은 체지방 감소에 가장 효과적이다.

여기에 식이요법을 추가하면 효과는 배가 된다. 열량과 지방함량이 높은 식품은 당연히 피해야 한다. 반면, 많은 섬유질은 에너지 섭취를 방해하므로 열량 섭취를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운동과 식이요법을 꾸준히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만, 바쁜 현대인에게 쉽지 않은 일이다. 이럴 땐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 공액리놀레산 등을 기능성 원료로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가르시니아캄보지아는 인도 남서부에서 자생하는 열대 식물. 동남아시아에서는 카레 등이 향신료로 사용되고, 남부 인도 해안지역에서는 수세기 동안 돼지고기, 생선 산미제로 사용돼 왔다. 1969년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이 신체 내에서 탄수화물로부터 지방합성을 감소시킨다는 사실이 밝혀지며, 건강기능식품으로 개발됐다. 국내에서도 ‘식품공전’에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에 사용하도록 정해져 있다.

공액리놀레산은 홍화유에 천연적으로 존재하는 ‘리놀레산’을 화학적인 방법으로 변형, 식용에 적합하게 제조, 가공한 것이다. 기능성 원료로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은 남는 에너지를 지방으로 합성하는 과정을 방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주)_더블번

알로닐 농도 저하시켜 지방 분해 

더블번 가르시니아캄보지아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해 체지방 감소를 돕는 제품이다. 더블번은 제품의 이름처럼 두 가지의 기능으로 지방의 축척을 막는데, 첫째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될 때 사용되는 효소와 결합해 지방의 합성을 차단하고 둘째는 알로닐의 농도를 저하해 지방을 분해한다. 알로닐은 지방합성을 촉진하는 물질이다. 더블번에 함유된 가르시니아캄보지아는 지방합성과 식욕을 억제하는 기능을 하며 과라나추출물과 녹차추출물은 지방분해 및 체내축적을 막는다.


(유)매나테크 코리아_트루쉐이프

과체중 성인 체지방 감소 

매나테크의 트루헬스는 건강한 체중조절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매나테크의 체성분관리 전문 브랜드이다. 트루헬스의 제품 중 하나인 트루쉐이프는 과체중 성인의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공액리놀레산을 함유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주성분인 공액리놀레산은 체지방 감소, 항암성, 성장촉진, 항동맥경화, 콜레스테롤 감소, 당뇨 억제 등의 활성을 갖고 있는 것으로 보고됐다. 이 밖에도 부원료로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껍질추출물, 아프리카 망고씨 추출물, 올레오진캡시컴분말 등을 함유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