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손’을 보면 나이를 알 수 있다! (2019-06-07)

놓치기 쉬운 손 피부, 영양을 공급하자


눈가주름이나 팔자주름 등 나이를 가늠케 하는 노화현상은 주로 얼굴 쪽에서 일어난다. 요즘은 각종 시술이나 좋은 화장품들이 많아 관리가 잘 되기 때문에 얼굴만 봐서는 그 사람의 실제 나이를 가늠하기 힘들다. 그런데 빼도 박도 못하게 나이를 보여주는 부위가 있으니, 그것은 바로 ‘손’이다.

‘여자 나이는 손을 보면 알 수 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손은 여자에게 있어서 큰 역할을 한다. 얼굴은 메이크업으로 어느 정도 가려지지만 손은 그럴 수 없다.

하루 종일 만지고, 잡고, 쓰다듬고, 외부 접촉이 가장 많이 일어나는 손. 하지만 손 피부 관리의 중요성은 간과하는 경우가 많다. 약해지기 시작하면 되돌리기 어려운 손 피부, 건강하게 가꾸는 습관부터 평소 꾸준히 할 수 있는 손 관리법을 알아본다.


1. 손을 씻을 때는 미온수로

세안을 할 때 너무 뜨거운 물이나 너무 차가운 물로 하지 않는 것처럼, 손을 씻을 때도 미지근한 물로 씻는 것이 좋다. 손의 피부는 얇기 때문에 지나치게 뜨거운 물이나 차가운 물은 자극을 주게 되고 유•수분 밸런스를 망가뜨리게 된다. 또한 손을 씻을 때 자극이 적은 중성 비누나 보습 기능이 있는 핸드 워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비누를 사용해 흐르는 물로 올바른 방법에 따라 씻는다면 손에 남아 있는 세균의 약 99.8%를 제거할 수 있다. 먼저 비누 거품을 충분히 내 손과 팔목까지 꼼꼼히 문질러 닦아야 하고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헹군다.

손가락 끝과 손가락 사이, 손톱 밑은 손을 씻을 때 지나치기 쉬운 부위이다. 특히 손톱은 세균의 온상으로 씻을 때는 손톱을 반대쪽 손바닥에 문질러 씻어야 한다.  고형비누의 경우 젖은 상태에서는 오염이 되기 쉽기 때문에 작게 잘라서 사용하거나 잘 말려서 사용하는 것이좋다.

손을 씻고 난 다음에는 일회용종이 타월이나 온열 건조기를 이용해 물기를 완전히 건조시키면 된다. 여럿이 사용하는 수건은 균의 또 다른 매개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1회용 종이타월이나 내부 세정이 잘 돼 있는 공기 건조기를 사용한다.

만약 공중 화장실 등 비누가 없는 곳이라도 생략하지 말고 물만으로도 손을 씻도록 한다. 흐르는 물로만 씻어도 세균 제거에 상당한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2. 수시로 바르고 충분히 흡수

손을 씻은 다음에는 수분과 영양 공급이 필수이다. 이때 손등과 손바닥은 물론이고 손톱과 손톱 주변에도 소량의 핸드크림을 덧발라주는 것이 포인트다.

손은 다른 부위와 달리 자주 씻는 부위이고, 외부 유해 환경에 잘 노출되는 부위이기 때문에 보습제를 발라도 금세 마르고 닦이기 쉽다.

 

따라서 피부 속까지 흡수가 잘되는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또한 여름에는 자외선차단, 겨울에는 주름이나 미백 케어 기능이 더해진 제품을 사용하면 좋다.

보통은 단일 제품을 사용해 수시로 바르고 충분히 흡수시키면 되지만, 특별히 손이 거칠어졌다고 느낄 때는 얼굴 피부에 하듯 스페셜한 케어가 필요하다.

이때 핸드크림만 바르자니 뭔가 부족한 것 같고 크림을 더 바르자니 끈적이고 미끌 거리는 느낌이 들어 불편하다면 오일을 2~3방울 섞어서 바르는 것도 좋다.

또는 얼굴이나 바디에 쓰는 마사지 크림을 손에 듬뿍 바르고 1회용 비닐장갑을 낀 다음 스팀 타월로 감싸 팩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손의 온도가 올라가면서 제품 흡수가 빨라져 단 10분 만에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가 만들어진다. 마사지 크림 대신 핸드크림에 꿀을 조금 섞어서 사용하는 것도 좋다.

 3. 부드러운 손으로 향하는 길


❶도테라코리아_핸드&바디로션은 지용성 비타민E인 토코페롤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특히, 호호바, 마카다미아, 올리브 에스테르를 함유하고 있어 손은 물론 전신의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이 외에 다양한 식물 추출물이 피부를 더욱 건강하고 매끄럽게 가꾸어 준다. 산뜻한 로션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실크 같은 부드러움과 매끄러움을 선사한다. 핸드와 바디로션으로 모두 이용할 수 있고 에센셜 오일과 함께 사용하면 나만의 향기로운 바디로션을 경험할 수 있다.

❷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_핸드크림 위드 쉐어버터는 쉐어 버터, 카카오 버터, 오렌지껍질 오일 성분이 건조해지기 쉬운 손에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의 수분을 지켜주는 동시에 영양을 공급하여 손 관리에 도움을 준다. 장시간 손을 촉촉하고 부드럽게 관리하여 젊고 건강한 손 관리에 효과적이다.


 

6 기자6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