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면역력 향상 건강 지키는 지름길 (2019-06-28)

프로폴리스, 세균과 바이러스 방어


인간의 환경파괴에 대한 지구의 복수일지 모르겠지만 지금껏 인류가 접해보지 못했던 새로운 전염병이 심심치 않게 등장하고 있다. 새로운 전염병이 돌면 전문가들은 청결한 위생상태와 면역력을 기르라고 조언한다. 삐쩍 말라 건강과는 거리가 멀어 보이는 사람이 감기, 독감 등이 유행해도 끄떡없는 반면, 누가 봐도 건강해 보이는 사람이 유행병에 잘 걸리는 사람도 있다. 이유가 뭘까? 정답은 면역력에 있다.


우리 몸에 중요한 면역력

면역력은 우리의 몸이 외부의 적과 싸울 수 있는 힘이라고 생각하면 쉽다. 세균, 바이러스 등 병원균이 사람의 몸속에 침입했을 때 누군가는 병에 걸리고 누군가는 병에 걸리지 않는다. 이는 개개인의 면역력에 따른 것으로 면역력이 높아지면 질병으로부터의 방어 강도가 높아져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다.

누구나 면역력을 높여 건강을 유지하고 싶지만 영양불균형, 술과 담배, 과도한 스트레스 등은 면역력을 약화시킬 수 있으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특히 과도한 스트레스는 코르티솔(Cortisol) 분비를 촉진시켜 면역력이 크게 약화될 수 있다.


면역력 키우는 5가지 습관

1. 편식을 하지 않고 골고루 먹는다 

면역력의 기본은 올바른 식습관이다. 편식을 하지 않고 필요한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 한 끼 식사에 영양소가 골고루 포함된 식단을 짜는 것이 중요하다. 달걀, 닭고기, 기름기가 적은 부위의 쇠고기 등 양질의 단백질 섭취는 필수. 여기에 면역세포를 활성화시켜주는 비타민C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

2. 외출 후에는 반드시 손을 씻는다

외출이 잦아지면 외출 후 위생 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한다. 집에 들어오자마자 바로 손을 씻는 습관을 들인다. 손은 외부 환경과 접촉이 가장 많은 신체 부위로 온갖 세균의 집합소라고 할 수 있다. 질병의 대부분은 손을 통해 세균 등이 우리 몸속으로 들어와 걸리기 때문에 손만 잘 씻어도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3. 실내 온도와 습도에 신경 쓴다

실내와 실외의 적당한 온도 차이는 5℃정도이다. 온도와 습도 차가 크면 건조하거나 습해져 감기 등 호흡기 질환에 감염될 확률이 높아지고 기관지 천식, 건선, 아토피, 지루성 피부염 등의 피부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

4. 마사지를 한다

마사지는 혈액 순환을 좋게 하고, 근육의 긴장이 이완되는 효과가 있어 해독력이나 저항력을 높여준다. 면역력을 담당하는 림프관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여주는 데도 좋다.

5. 운동을 한다

하루 30분 땀이 날 정도로 운동을 해야 한다. 직장이나 집에서 하루 종이 앉아서 생활하면 외부 세균에 대한 저항력을 기를 수 없다. 매일 30분씩 전신을 움직이도록 한다. 


천연항생제 프로폴리스  

꿀벌들이 자신들의 생존과 번식을 위해 꽃이나 식물에서 뽑아낸 수지와 같은 물질에 자신의 침과 효소를 섞어서 만든 물질을 프로폴리스라 한다. 유기물과 미네랄이 풍부하며 비타민, 아미노산, 지방, 유기산, 플라보노이드 등 각종 영양소가 들어있다.

프로폴리스가 주목받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면역력 향상 때문이다. 세균과 바이러스 침투를 막아주는 기능이 있어 질병으로부터 체내를 보호하며, 면역력을 강화시킨다. 또한 100종류가 넘는 플라노보이드 성분이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며, 몸에 염증을 유발하는 효소를 절반으로 줄여준다. 항염작용도 탁월하다. 프로폴리스는 우리 몸의 염증을 유발하는 톨-라 수용체4의 활성을 막아준다. 카페인산 에스테르라는 성분인데 염증 부위에 바르면 붓기가 금세 빠진다.


건강식품•화장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기

풀무원건강생활(주)_파워 프로바이오틱스

‘파워 프로바이오틱스’는 풀무원로하스가 과학적으로 설계한 10종 혼합유산균을 부원료인 프리바이오틱스와 함께 배합한 신바이오틱스(synbiotics, synergy + biotics) 제품이다. 프리바이오틱스(prebiotics)는 유익균의 먹이가 되어 프로바이오틱스의 활동을 돕는 물질로, 장내 유해균 억제와 유익균 증가에 시너지 효과를 낸다.

파워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건강과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2중 복합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권장하는 유산균 일일 섭취 최대치인 100억 CFU(제품 1g당 유산균을 측정하는 단위)의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경천추출물 성분을 비롯해 부원료인 알로에, 프로폴리스, 강황추출물, 소화효소 등을 담았다.


(주)코리아나화장품_엠플엔 아크네샷 앰플


‘앰플엔 아크네샷 앰플’은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및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여드름 전용 앰플이다. 제주 자연에서 추출한 45%의 진한 고함량 프로폴리스 추출물과 국내산 키토산을 담은 특허 콤플렉스를 적용하여 늘어가는 피부 고민을 집중 케어해 맑고 깨끗한 피부로 가꿔준다.

특히 자연에서 찾은 10가지 식물 추출 진정 성분의 저자극 처방으로 자극에 민감한 피부를 고려한 세심함이 더욱 돋보이는 제품이다.

앰플엔 아크네샷 앰플은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에 참여한 피시험자 100%가 사용 전과 비교해 피지분비량이 감소한 것 같다고 응답해 피지 감소 효과를 검증받은 제품이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