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감출 수 없는 나이테 ‘눈가 주름’ (2019-06-28)

눈가를 보면 나이를 짐작할 수 있다. 눈가 피부는 관리도 어렵고 노화가 빠르게 일어나기 때문이다. 하지만 제대로 알고 올바르게 관리하면 눈가의 탄력을 유지할 수 있다.


얼굴 피부에서 가장 얇은 부위 ‘눈가’

눈은 움직임이 많고 민감한 부위이기 때문에 조금만 건조하거나 피로하면 변화가 바로 느껴진다. 눈가 피부는 0.04mm로 얼굴 피부에서 가장 얇은 부위이며 다른 부위에 비해 피지선과 땀샘이 덜 발달돼 있어 쉽게 건조해지고 주름이 생기기 쉽다. 또 사소한 습관들이 잔주름을 더 깊게 만들기 때문에 올바른 관리가 필요하다.

먼저 아이 메이크업을 할 때는 눈가 피부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해야 한다. 브러시를 사용할 때는 부드러운 모의 브러시를 선택해야 한다. 또 메이크업을 지울 때도 좌우로 비벼 마찰을 가하는 등의 자극을 주면 잔주름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지그시 눌렀다가 가볍게 닦아주는 것이 좋다.

또한 눈을 비비거나 자주 만지는 행동을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며, 눈을 찡그리는 행동도 눈가에 미세한 주름을 생기게 하므로 지속되면 주름이 깊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자외선은 눈주름과 기미를 만든다. 햇빛이 없는 계절에도 자외선에는 늘 노출돼 있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를 항상 챙겨 발라야 한다. 간혹 자외선 차단제를 바를 때 눈가는 피해서 바르는 경우가 있는데, 눈주름과 기미를 방지하고 싶다면 눈 주변에도 꼼꼼히 발라 부드럽게 흡수시켜 주어야 한다.


아이크림, 정말 눈가주름 없애줄까

아이크림에는 피부 탄력을 높이는 다양한 물질이 들어있다. 아이크림의 기본적인 성분은 정제수, 글리세린, 글리세릴스테아레이트, 세테아레스-12, 사테아릴알코올, 메칠파라벤, 판토락톤 등 이고, 그 외 호호바씨 오일, 호박가루, 히알루론산과 비타민 C, E, 아몬드오일, 판테놀, 포도씨유, 히알루론산, 아세트산 등은 민감한 눈 주위를 조여 주며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아이크림은 피부가 얇고 모공이 작은 눈가의 피부 타입에 맞춰 개발된 화장품으로 입자가 다른 화장품보다 가벼우며 피부 노화 현상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 눈가는 주름이 생기면 훨씬 늙어 보이는데, 아이크림은 이러한 주름 생성을 막는데 효과적이다. 피부 영양 성분이 눈가 주위 깊숙이 들어갈 수 있도록 해주고 촉촉함을 유지시키는 역할을 한다.

또한 팔자 주름 부위에 사용하게 되면 미세한 입자가 굵게 패이고 피지선이 발달한 팔자주름에 빠르게 흡수되어 주름 개선에 효과적이다. 눈가 주위뿐만 아니라, 피부가 매우 건조하고 칙칙한 경우 아이크림을 전체적으로 펴 발라주면 영양 공급에 탁월하다. 최근 아이크림은 목주름, 팔자주름, 입술주름 개선을 위해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따라서 아이크림을 꾸준히 바르면 피부 탄력 유지에 도움을 줘 눈가 주름을 예방 및 완화할 수 있다.

하지만 눈가가 건조하다고 해서 화장품을 필요 이상으로 바르는 것은 좋지 않다. 눈가 피부가 흡수할 수 있는 화장품의 양은 다른 부위의 약 50% 미만이다. 따라서 유•수분의 양도 훨씬 적게 공급해야 한다. 필요 이상의 양을 바르면 트러블과 비립종(피부 표면 가까이에 생기는 내부가 각질로 구성된 작은 낭종)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눈가 주름 숨기고 싶다면

한국암웨이_하이드라-브이 아이는 수분을 잠가 하루 종일 촉촉한 눈매를 연출해주는 고농축 수분 아이 젤이다. 눈가 건조는 칙칙함, 잔주름을 야기하는 주범으로, 수분 아이 젤을 다른 아이크림과 함께 사용 시, 효능 성분의 흡수를 부스팅해준다. 시원한 젤이 눈가에 부드럽게 밀착, 눈가 피부 건조를 빠르게 케어해주며, 노르웨이 피오르드 워터가 함유된 하이드라 리포좀이 바르는 즉시 수분력 향상 효과를 전달한다.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_트루리엄 아이 크림은 눈가 피부에 수분, 탄력, 영양을 공급하여 잔주름을 완화시키고 건강한 눈가 피부로 관리해주는 아이 크림으로 시너지의 독자성분이 건강한 피부를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며 피부 장벽을 강화하여 빛나는 눈가로 개선시켜 준다. 특징 성분으로 카카두플럼, 대추야자, 알로에베라잎, 아데노신을 함유했다.

 

6 기자6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