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얼굴 ‘존(zone)’에 따른 스킨케어 (2019-07-19)


스킨케어를 하다 보면 어느 부위는 유독 건조함과 당김이 느껴지고, 또 어느 부위는 더 번들거리고 유분감이 느껴지기도 한다. 같은 얼굴 내에서도 부위 별로 피부 특성에 조금씩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얼굴도 부위에 따라 맞춤 스킨케어가 필요하다.


피지 분비량이 많은 ‘T존’
이마와 코 부위를 이르는 T존은 피하 조직부의 모공과 모낭, 피지선이 발달하여 피지 분비량이 많고 pH가 비교적 낮다. 피지 분비가 왕성하기 때문에 다른 부위에 비해 건조함도 적게 느껴진다.

따라서 T존 스킨케어를 할 때는 피지를 과도하게 제거하려고 자극적인 클렌징을 하는 것은 위험하다. 유•수분 밸런스가 깨져 오히려 피지가 과잉 분비될 수 있기 때문이다. 과도한 피지 제거로 인해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고 수분이 부족해지지 않도록 피부의 pH를 맞춰줄 약산성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뉴스킨코리아_뉴트리센셜즈 pH 밸런스 토너는 딸기 추출물, 하이알루로닉 애씨드가 함유되어 피부의 pH 밸런스를 맞춰주는 토너로, 세안 후 남은 잔여물을 제거해주고 피부 결을 촉촉하게 정돈, 피부진정을 도우며 상쾌하게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 밸런스 조절 및 모공 수렴 효과가 있다.

또 T존은 화이트헤드와 블랙헤드가 생기기 쉽다. 카올린 성분이 함유된 모공 마스크나 살리실산이 함유된 팩 제품으로 케어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모공 팩 후에는 아스트린젠트 등을 화장솜에 적셔 모공을 수축해주고 진정 케어를 해주는 것이 좋다.

 


건조함 최대 ‘U존’
U존은 볼과 턱 선으로 연결되는 부위로 얼굴 중 가장 큰 면적을 차지하며 T존에 비해 상대적으로 피지 분비가 적어 건조해지기 쉽다. 피부의 수분이 부족해 푸석하고 건조할 뿐만 아니라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부위이므로 고보습 제품을 자주 덧발라 주는 것이 좋다.


에이필드_R2 프리미어 모이스처라이저는 깊고 풍부한 보습과 영양으로 건조한 피부를 케어해주는 모이스처라이저로 부드럽게 피부에 흡수되고 에센스의 영양공급 효과까지 부여해주는 멀티 에멀전이다. 바르는 순간 매끄럽게 밀착되는 에멀전이 건조한 피부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주어 수분을 가득 머금은 듯 생기있고 건강한 피부결로 가꾸어주고 마일드한 처방으로 거칠어진 피부결을 유연하게 케어해준다. 미백과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이 함유되어 지친 피부를 촘촘하고 화사하게 케어해주며 풍부하게 함유된 영양 성분이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해준다.

또 U존은 각질이 잘 쌓이고 좁쌀 여드름 등의 피부 트러블이 자주 발생하는 부위이므로 주기적으로 각질 제거를 해주도록 한다. 각질제거 후에는 히알루론산, 비타민E 등이 함유된 모이스처라이저를 사용하여 보습케어를 해주는 것이 좋다.


얇은 눈가 피부 ‘C존’

눈은 움직임이 많고 민감한 부위이기 때문에 조금만 건조하거나 피로하면 변화가 바로 느껴진다. 눈가 피부는 0.04mm로 얼굴 피부에서 가장 얇은 부위이며 다른 부위에 비해 피지선과 땀샘이 덜 발달돼 있어 쉽게 건조해지고 주름이 생기기 쉽다. 또 사소한 습관들이 잔주름을 더 깊게 만들기 때문에 올바른 관리가 필요하다.

C존 스킨케어는 무엇보다 고영양 안티에이징 관리가 필수이다. 아이크림은 피부가 얇고 모공이 작은 눈가의 피부 타입에 맞춰 개발된 화장품으로 입자가 다른 화장품보다 가벼우며 피부 노화 현상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 눈가는 주름이 생기면 훨씬 늙어 보이는데, 아이크림은 이러한 주름 생성을 막는데 효과적이다. 피부 영양 성분이 눈가 주위 깊숙이 들어갈 수 있도록 해주고 촉촉함을 유지시키는 역할을 한다.


한국암웨이_아티스트리 하이드라 브이 아이는 눈가 케어의 초석을 만드는 고농축 수분 아이케어 제품으로 수분을 잠가 하루 종일 촉촉한 눈매를 연출해준다. 눈가 건조는 칙칙함, 잔주름을 야기하는 주범으로, 수분 아이 젤을 다른 아이크림과 함께 사용 시, 효능 성분의 흡수를 부스팅해준다. 시원한 젤이 눈가에 부드럽게 밀착, 눈가 피부 건조를 빠르게 케어해주며, 노르웨이 피오르드 워터가 함유된 하이드라 리포좀이 바르는 즉시 수분력 향상 효과를 전달한다.

 

6 기자6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