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피곤한 간 ‘밀크씨슬’로 달래보자 (2019-08-09)

입소문 타고 건기식 신흥 강자 등극


“간 때문이야~ 간 때문이야~ 피곤한 간 때문이야~” 지난 2011년 차두리가 한 제약사 광고에서 불렀던 이 노래는 아직도 국민 CM송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그렇다. 매사에 피곤하고 피로가 잘 풀리지 않는다면 간 건강을 의심해 봐야 한다. 우리의 ‘간’은 천여 가지나 되는 효소를 통해 물질대사를 담당하고 해독과 면역 작용을 하며, 호르몬 조절을 한다. 간이 우리 몸에서 하는 일은 약 500가지 이상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간이 좋지 않거나 간 건강에 신경을 쓴다면 가공식품의 섭취는 자제하고 과일, 야채 등 영양가 높은 천연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최근 우리나라에서 간 건강을 위해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섭취하는 것이 바로 ‘밀크씨슬’이다. 간 건강을 위한 대표 건강기능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밀크씨슬에 대해 알아보자.


‘지방간’, 간 손상의 시작

지방간이란 간세포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말한다. 보통 전체 간의 5% 이상이 지방이 되면 지방간으로 간주된다. 지방간은 음주로 인한 알코올성 지방간과 비알코올성 지방간으로 나뉘며, 대부분 증상이 없어 방치되기 쉽다. 만성피로, 전신무력감, 오른쪽 윗배 통증이 느껴질 때는 지방간을 의심해봐야 한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지난 2017년 우리나라 지방간 환자는 약 8만 5,000명에 이른다. 이중 알코올성 지방간 환자는 약 3만 4,000명이며 비알코올성 지방간 환자는 약 5만 1,000명이다.

알코올성 지방간 환자는 과음으로 인해 간세포 속에 지방이 축적된 상태에서 발생한다. 비알코올성 지방간 환자는 비만, 당뇨병, 고지혈증, 약물 등을 원인으로 생기는 질병이다. 과식을 피하고 간식, 음료 등 당분섭취를 줄이며 규칙적인 운동을 하면 예방할 수 있다.   

최근 비알코올성 지방간 환자가 더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매년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알코올성 지방간 환자가 소폭 감소 추세를 보이는 반면, 비알코올성 지방간 환자는 최근 5년간 연평균 증가율이 21%에 달한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소화기내과 최종원 교수는 “남성 40대, 여성 50∼60대에 비알코올성 지방간 진료인원이 증가하는 것은 비만, 제2형 당뇨병, 고지혈증, 대사증후군과 같은 성인병이 증가하는 것과 연관돼 있다”며 “비알코올성 지방간에 효과가 입증된 약물치료나 치료법은 아직까지 없기 때문에 식생활 조절, 운동 등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간 해독 돕는 ‘실리마린’

밀크씨슬은 엉겅퀴의 일종으로 남서유럽과 북아프리카, 아시아에서 자생한다. ‘thistle’이란 영어 이름은 보통 엉겅퀴속과 지느러미엉겅퀴속의 가시 돋은 잎을 가지는 종들을 가리키는데, 이들은 보통 분홍색이나 자주색의 작은 꽃들이 빽빽한 두상 꽃차례를 이루어 핀다. 밀크씨슬의 씨앗 추출물이 간기능 개선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밀크씨슬 추출물인 ‘실리마린’은 식이보충제와 의약품으로 활용된다. 실리마린은 활성산소로부터 간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작용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실리마린을 하루 200~400㎎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실리마린은 간세포를 보호하고 재생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지방간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실리마린분이 지방축적을 방지하고 노폐물 배출을 돕기 때문이다. 여기에 실리마린은 간 해독을 돕는 황산화 물질인 글루타치온 농도를 증가시켜 간경변증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실리마린 성분 제품들은 크게 실리마린 단독성분 제품과 실리마린+비타민B 저함량 복합제품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실리마린 단독성분 제품들은 밀크씨슬 추출물이 350~400mg 정도 포함되어 있으며, 하루에 한 알씩 복용한다. 주성분이 보통 40퍼센트 가량 들어있다고 감안하면 실리마린은 140~160mg 정도가 된다.

보통 간질환이 있을 때 간의 효소기능을 도와주기 위해 비타민B가 꼭 필요하며, 비타민B 자체로 피로회복의 기능도 있기 때문에, 실리마린과 비타민B가 복합된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효과가 더 뛰어나다.


고려은단- 퓨어 밀크씨슬

 

고려은단 ‘퓨어 밀크씨슬’은 히말라야 고원지대에서 자연적으로 성장한 야생 밀크씨슬을 함유한 제품으로, 손으로 직접 수확하는 ‘핸드픽’ 과정을 통해 엄선한 프리미엄 밀크씨슬 원료만을 사용했다.

다른 성분 없이 밀크씨슬만 담고 있어 중복 섭취에 대한 걱정 없이 멀티비타민 등 다른 건강기능식품과 함께 섭취 가능하며, 해조류(카라기난)에서 추출한 원료를 사용한 식물성 캡슐을 사용해 온도나 습도 등 외부 환경 변화에 관계없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특히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밀크씨슬 속 성분인 실리마린이 130mg 들어 있어, 하루에 캡슐 한 개로 식약처 기준 1일 섭취량을 100% 충족시킬 수 있다.


(주)하이리빙- 엔트리 맨즈 파워 업


엔트리 맨즈 파워 업은 ▲간 건강 ▲전립선 건강 ▲피로개선 ▲지구력 증진 ▲체내 에너지 대사 활성화 및 생성 ▲면역기능유지 ▲세포 보호 등 남성의 여러 건강 변화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멀티 솔루션 건강기능식품이다. 밀크씨슬추출물, 홍경천추출물, 비타민 B군 3종, 판토텐산, 쏘팔메토열매추출물, 옥타코사놀분말, 아연, 건조효모의 10가지 식약처 인정 기능성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