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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캉스에 지친 피부 ‘애프터케어’ 중요 (2019-08-23)


긴 연휴를 보내고 일상으로 돌아올 때면 어김없이 바캉스 후유증을 겪는다. 완벽한 컨디션으로 일상에 복귀하려면, 바캉스 못지않게 적절한 애프터 바캉스 케어도 중요하다. 지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무너진 피부 재생력을 되살려, 바캉스 전 컨디션을 빠르게 되찾아주는 ‘애프터케어’ 제품을 소개한다.

 자외선에 자극 받은 피부, 진정•수분 케어 필요

휴가철 무더위와 자외선에 노출되어 지친 피부에는 좀 더 세심한 케어가 필요하다. 바캉스 후 피부가 붉게 달아오르는 등 피부 컨디션이 저하됐다면 집중적인 진정과 수분 케어가 중요하다.

강한 자외선은 잡티와 기미, 주근깨의 원인이 되며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의 탄력을 유지해주는 콜라겐과 엘리스틴이라는 피부 탄력 섬유소가 노화돼 잔주름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태양광선에 노출될 경우 일광화상, 피부노화, 피부암을 발생 시킨다.

더위와 땀으로 지친 피부는 탄력이 없이 늘어지고 모공도 넓어 보인다. 이럴 땐 차가운 타월로 번갈아 찜질을 하는 것이 좋다. 모세혈관이 수축, 이완 되면서 혈액순환이 촉진돼 늘어진 피부가 생기를 되찾게 된다.

또한 뜨거운 기온과 자외선으로 인한 붉어진 얼굴, 늘어난 모공을 케어하기위해 수분감 많고 쿨링 효과가 좋은 수분크림과 마스크 팩으로 수분 관리를 제대로 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름철에는 로션이나 크림 자체를 생략하는 경우가 있는데, 여름철에는 수분 소모는 많은 반면, 피지와 유분 분비량이 많아 건조함과 탄력 저하, 노화가 쉽게 진행되기 때문에 수분 보충이 필수이다.

따라서 여름에도 꾸준히 수분 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유분감이 걱정돼 기초를 생략하는 것은 금물이다. 각자의 피부 타입에 맞는 크림을 꾸준히 사용해 수분감을 유지하도록 하자.

피부의 온도 관리를 통해 피부 노화를 막고 피부 탄력을 지켜주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외부에 항상 노출되는 얼굴은 자외선, 기온 및 운동 후 열기에도 쉽게 영향을 받기 때문에 얼굴 피부의 온도를 빠르게 진정시켜 모공 수축과 피부 스트레스 해소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뜨거운 열기에 바디 피부도 자극을 많이 받기 때문에 피부 진정과 쿨링이 꼭 필요하다. 알로에, 오이, 감자와 같이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염증을 가라앉히는 천연 재료를 사용하여 팩을 해 주는 것도 피부 온도를 낮출 수 있는 방법이다.

❶ 멜라루카인터내셔날코리아_리뉴 인텐시브 스킨 로션은 천연 야자수에서 추출한 성분을 고순도로 정제시킨 글리세린만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 호흡을 방해하지 않고 보습력을 높여준다. 또한, 컴프리라고 하는 식물에서 추출한 알란토인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건조함으로 인해 트고 거칠어진 피부에 보습 효과를 주어 부드러움을 준다.

또, 리뉴 로션은 호주 표준협회의 기준보다 훨씬 높은 품질기준으로 추출된 고순도의 멜라루카 오일(Tea Tree Oil)을 함유하고 있어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보호해 준다. 페트롤라툼은 피부의 가장 바깥쪽 표피에 피부 보호막을 형성하여 수분 손실을 막고, 피부가 빠르게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휴가 기간 가장 혹사되는 발

발은 휴가 기간 내내 가장 무리가 많이 가는 부위다. 발은 우리 몸의 균형을 잡고 있으며 모든 신체 기관과 연결되어 있어 발이 피로하면 전신의 컨디션이 저하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❷ 뉴스킨코리아_에포크 파이어워커 릴랙싱 풋 크림은 지치고 건조한 발 피부에 편안함과 촉촉함을 전달하는 풋 크림으로, 바바수씨오일이 함유돼 피부 표면에 천연 보호막을 형성하여 수분이 날라 가지 않도록 잡아주며 피부의 건조함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족욕을 하는 것도 발의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준다. 휴가 기간 고생한 발의 붓기와 피로를 풀어주어 각종 족부 질환을 예방할 수 있으며, 근육을 부드럽게 이완시켜주어 근육통을 완화해주고, 신체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것은 물론 몸속 노폐물과 독소도 배출시켜 준다.

족욕을 할 때는 30~40℃ 정도의 따뜻한 물에 발을 복숭아 뼈까지 잠기게 하여 15분 정도 해주는 것이 좋다. 또 장시간 보행으로 인해 피로감이 있거나 부어올랐다면 2~3℃ 높은 물에 하면 발 피로를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된다. 

 

윤미애 기자mknews@mk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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