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이른 추석 각별한 건강관리는 필수! (2019-08-30)

명절상비약 미리 준비 어린이 세심한 주의 필요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우리 조상들은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는 말을 남길 정도로 추석은 풍요로움과 여유를 상징하고 있다. 힘든 귀성길과 명절증후군이란 불청객도 있지만, 오랜만에 온 가족이 모일 수 있는 명절 추석. 올해는 예년보다 이른 추석이 찾아와 연휴기간 건강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아직 더운 날씨에 상한 음식을 섭취할 수도 있으며 과식으로 인한 배탈, 성묘에서 벌레물림 등도 주의해야 한다. 명절기간 동안에는 약국과 병원이 문들 닫는 곳이 많다. 즐거운 연휴를 망치지 않기 위해 필요한 명절 상비약을 준비해보자.


1. 장거리 이동 멀미약 필수

멀미의 고통은 경험해 본 사람만이 알 수 있다. 차로 이동하는 시간이 길다면 멀미약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특히 어린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더욱 세심하게 신경 써야 한다. 반면 운전자는 절대 멀미약을 복용해서는 안된다. 졸음을 유발하거나 방향 감각 상실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삼익제약 짜먹는 형태의 멀미약 ‘노보민 시럽’과 ‘뉴소보민 시럽(어린이용)’은 성인용과 어린이용이 구분돼 있다. 물 없이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는 이지컷팅 패키지가 눈길을 끈다.

무엇보다 일부 멀미약에 함유돼 부작용 논란이 제기된 ‘스코폴라민’ 성분이 없어 안전하고 액체 형태라 체내 흡수가 빠른 점을 강조하고 있다. 또 과일향을 넣어 일반 멀미약 복용을 기피하는 어린이들에게 먹이기 좋다는 점도 특징이다.


2. 아직 더운 날씨 복통에 주의

예년보다 이른 추석으로 인해 더운 날씨 때문에 차례 음식이 쉽게 부패하거나 전염성 질환이 생겨 복통이 발생할 수 있다. 복통약을 꼭 챙겨가야 한다.

명절에 과식은 필수(?)다. 눈앞에 펼쳐진 차례음식에 정신줄 놓고 과식을 하게 되거나 평소 자주 먹지 않는 송편, 전 등을 꾸역꾸역 먹을 경우 소화불량이나 급체가 올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GC녹십자 ‘백초수’는 소화 기능 촉진에 효과를 주는 것으로 알려진 7가지 생약 성분이 함유된 액상 소화제다. 위장운동 및 지방의 소화를 돕는 회향, 건강, 창출, 육계, 진피 등 5가지 성분의 함량이 높아 소화불량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


3. 큰 일교차 감기약 준비

추석은 절기상 일교차가 크다. 특히 어린 아이들은 명절이 되면 사람도 많이 만나게 되고 장시간 차를 타게 되면서 컨디션이 떨어져 감기에 걸리기 쉽다. 어린이용 감기약은 꼭 챙기도록 하자. 단, 24개월 미만의 영유아는 어린이용 감기약이라도 함부로 먹여서는 안된다. 어린 아기가 아프다면 무조건 가까운 병원진료를 받아야 한다.

대원제약의 ‘콜대원’은 국내 최초로 짜 먹는 감기약이다. ‘콜대원 키즈’는 만 12세 이하 어린이를 위한 스틱형 파우치로 돼 있는 짜 먹는 감기약으로 기침 감기용 ‘코프시럽’, 코 감기용 ‘노즈시럽’ 등 2종은 각각 해당 증상에 효과가 있는 성분만 들었다. 발열이 심할 때 교차 복용이 가능한 해열제 ‘펜시럽’과 ‘이부펜시럽’ 2종도 있다.

또한 ‘콜대원 키즈’는 번거롭게 계량컵을 사용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정량 복용이 가능하며,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딸기향을 적용해 약을 먹기 싫어하는 어린이들이 쉽게 복용할 수 있다.


4. 성묘•벌초 시 벌레기피제 사용

성묘와 벌초를 갈 때 필수적으로 챙겨야 할 비상약 중에 하나는 벌레 물림 치료제다. 아직 더위가 가시지 않은 탓에 풀숲에 많은 벌레가 있기 때문이다.

현대약품의 벌레 물림 치료제 ‘버물리’ 시리즈 중 대표적인 제품으로 ‘둥근머리버물리겔’과 ‘버물리플라스타’가 있다.

‘둥근머리버물리겔’은 겔 형태로 쉽게 흐르지 않고 흡수가 빨라 가려움 해소 효과와 벌레에 물려 생기는 부기 등의 증상을 신속하게 완화시켜 준다. 또한 둥근머리 용기 적용으로 벌레 물린 부위를 마사지할 수 있으며 누수가 없어 피부에 부드럽게 도포할 수 있다.

‘버물리플라스타’는 벌레 물린 곳에 간편하게 붙이는 제품으로, 가려움을 잘 참지 못하고 긁는 아이들에게 유용한 제품이다. 최근에 어린아이들이 좋아하는 베스트셀러 ‘엉덩이탐정’ 시리즈와 콜라보레이션 한 제품을 내놓기도 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