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건조하다고 다 같은 건성피부일까? (2019-08-30)

지성과 건성피부의 차이는 너무나도 분명해서 쉽게 이 두 가지 피부 타입을 구분하지만 건성피부와 탈수피부는 겉으로 보이는 피부 상태가 까칠하고 푸석푸석한 것으로 서로 비슷해 헷갈리는 경우가 많다. 두 가지 피부 고민의 원인이 다르기 때문에 이 차이를 구분하여 피부 관리를 하는 것이 좋다.


유분이 부족한 건성피부, ‘오일 케어’ 필요

건성피부는 피부에서 충분한 양의 피지를 생산하지 않는 경우를 말한다. 피부 자체에서 피지의 생산을 중단시켜 만성 건조증을 일으키는 경우가 아니라면 나이가 들수록 피지의 생산이 적어져 피부는 점점 더 건조해 지는 것이 일반적이다.

피지가 부족하기 때문에 피부 속 수분이 증발되지 않도록 막아주는 수지질막이 충분히 제 역할을 하지 못해 표피 속 수분까지 유실되어 피부는 건조해지고 각질이 나타나게 된다.

다른 부분은 문제가 없고 피지의 분비만 부족한 경우이기 때문에 건성피부인 경우는 오히려 케어가 쉽다. 인간의 피지와 구조가 비슷한 세라마이드나 모공을 막지 않는 식물성 오일이 함유된 보습제를 발라 부족한 유분을 보충해주면 된다.

기존에 발라둔 크림이나 로션이 충분하지 않다고 느껴진다면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피부에 오일 막을 씌워준다는 기분으로 페이스오일을 한 두 방울 발라 마무리하자.


도테라코리아_버라지 모이스처라이저는 모든 피부 타입에 적합한 순한 제품으로 보습과 영양에 효과적인 도테라만의 특별한 ‘에센셜 오일’과 다양한 식물 추출물들이 함유돼 있다. 번들거림 없이 산뜻하게 피부 속 깊이 스며드는 버라지 모이스처라이저로 맑고 생기 있는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또 스킨케어뿐만 아니라 식단 관리에도 신경 쓴다면 건성피부를 개선하는 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아무리 피부에 효과적인 성분들로 스킨케어를 진행해도, 필수지방산의 적절한 섭취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피부가 지방산의 부족으로 인한 균열이 일어나는 등의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인간 지질과의 유사성이 증명된 성분들로 만들어진 케라틴, 아르간, 천연 콜라겐과 오메가3가 함유된 아보카도, 올리브, 고등어, 땅콩, 치즈 등을 섭취해 주면 촉촉한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수분이 부족한 탈수피부엔 ‘히알루론산 수분 케어’ 

탈수피부는 피지는 정상적으로 분비되지만 외적 요인에 의해 피부 속 수분이 부족한 상태를 말한다. 스트레스, 만성피로, 수면부족, 과도한 냉/난방의 사용, 잘못된 세안습관, 잦은 음주와 카페인 섭취 등의 잘못된 생활습관 때문에 유•수분 밸런스가 깨져서 피부 속 수분함량이 낮아진 상태이다. 피지분비가 활발한 지성피부라도 무리한 세안을 하거나 수분공급을 소홀히 한 경우 탈수피부가 될 수 있다.

탈수피부가 되면 부족한 수분을 보충하기 위해 피지를 더 많이 생산해 얼굴에 기름기가 많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흔히 이러한 피부상태를 ‘수분 부족형 지성’ 혹은 ‘속건성’이라고 한다. 탈수피부는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생긴 증상으로 되돌리는데 더욱 오랜 시간이 걸리며 까다롭다. 개선을 위해서는 히알루론산과 같은 강력한 수분 케어가 필요하다.

피부에 수분을 끌어당기는 히알루론산은 피부 세포를 물에 결합시켜 피부의 모든 층에 수분을 공급, 탈수에 시달린 피부에 부족한 수분을 채우고 전반적인 피부의 수분 레벨을 증가시킨다. 고분자 히알루론산은 표피의 수분 손실을 방지, 저분자 히알루론산은 세포외기질에 수분을 가둠으로써 유연성과 탄력성을 유지시킨다. 피부를 구성하는 결합 조직과 혈관에 수분을 공급하여 표피와 진피의 구조를 개선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를 통해 탈수로 인한 잔주름, 과민함 등의 문제를 개선하고, 면역 반응을 향상시키는 염증성 사이토카인을 활성화시켜 외부 오염 물질과 박테리아 등으로부터 피부를 방어하여 염증과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다.


한국암웨이_ 아티스트리 하이드라-브이 모이스처 크림은 피부 자체의 수분력을 살리는 동시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오랫동안 촉촉한 피부를 선사한다. 노르웨이 청정지역에서 형성된 ‘피오르드 워터’는 수분을 끌어당기는 ‘히알루론산’과 글리세린을 함유해 피부 속 수분력을 키워주고, 노벨상 기술에 영감을 받아 개발한 ‘유러피안 코스탈 플랜트’는 피부 속 수분길을 열어준다. 

 

6 기자6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