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오버필링’이 피부 망친다 (2019-09-27)


계절이 바뀌면 피부가 예민해지면서 유난히 각질이 많이 일어난다. 이때 필링을 자주 하게 되면 오히려 피부가 건조해지고, 민감해지는 등 피부 건강을 해칠 수 있다.


각질층은 중요한 장벽 역할

각질층은 외부 환경과의 적응을 위한 면역계의 주요한 연결 고리이다. 대부분 각질을 죽은 세포라고 여기면서, 과도하게 제거하여 피부의 각질층을 손상시키는 경우가 많다.

물론 정상적인 턴 오버 주기를 잃어버린 피부 각질은 두꺼워지고 거칠어져 피부를 칙칙하게 보이게 하고, 스킨케어 시 사용하는 화장품의 유효 성분들이 제대로 흡수되지 못하게 하므로 제거해야 한다.

하지만 각질층은 자외선에 대한 노출, 상처, 필링, 레이저 등의 피부를 자극하는 요소들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중요한 장벽 기능 역할을 하기 때문에 반드시 피부에 필요하다. 게다가 피부무결성을 빠르게 회복시키기 위한 여러 메커니즘, 천연보습인자 생성과 피부의 경피 수분 손실을 방지한다. 또 피부 구조와 기능의 항상성을 유지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과도한 각질제거는 문제성 피부 야기

각질제거는 건강한 피부로의 회복과 재생을 위해 필요한 부분이다. 하지만 과도한 필링 시 피부 항상성 유지에 필요한 박테리아, 피부 장벽이 손상돼 자체적인 방어 기능을 상실할 수 있다. 이로 인해 피부 탈수 및 건조증, 붉음증, 염증, 당김을 비롯한 전체적인 피부 민감도를 증가시키므로 주의해야 한다.

먼저, 피부의 각질이 과도하게 제거될 시 피부막이 손상되어 1주 이상 피부 건조 증상이 지속될 수 있다. 또 피부의 건조함이 피지 분비량을 조절하는 피부의 기능을 손상시켜 피지의 양이 갑작스럽게 증가할 수 있다.

특히 과도하게 피지를 제거하고 자극시키는 오버필링은 여드름을 악화시키고, 또 다른 염증성 트러블을 발생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과한 각질제거로 인해 표피의 각질층이 손상되면서 가려움증 또는 염증과 함께 불타는 듯한 작열감이 느껴지고 작은 자극에도 민감 반응을 보일 수 있다.

이렇듯 과도한 각질제거는 문제성 피부를 야기 시키기 때문에 본인의 피부 컨디션과 상태에 맞게 각질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적절한 주기 유지하는 것이 중요

새로운 피부 세포가 표피로 올라오면서 묵은 각질이 자연스럽게 탈락되는 피부 턴 오버 과정은 평균적으로 28일의 주기로 이루어진다. 그런데 피부 턴 오버가 너무 빠르면 각질층이 충분히 생성되지 않아 피부 장벽이 약해지는 원인이 된다. 반대로 너무 느리면 각질이 과도하게 쌓여 여러 피부 고민을 유발한다. 따라서 적절한 주기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묵은 각질이 쌓이면 피부가 빛을 제대로 반사하지 못해 투명도가 떨어져 보이게 된다. 또한 피부 깊숙이 수분이 전달되지 않아 푸석푸석해지기 쉽다. 하지만 물리적 각질 제거는 피부 결을 상하게 할 수 있으므로 저자극 필링제로 피부 턴 오버를 원활하게 돕는 방법이 좋다.


1. 도테라코리아_인비고래이팅 스크럽은 피부 보습에 효과적인 호호바 에스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각질을 부드럽게 관리해 주며, 우엉 추출물이 피부 톤을 맑고 생기 있게 가꾸어 주는 제품으로, 자몽과 페퍼민트 에센셜 오일이 피부를 깨끗하게 가꾸어 주며 상쾌한 향이 기분을 좋게 만들어 준다.

2. 카리스_르네셀 퍼펙터는 바쁜 일상에서도 쉽고 빠르게 피부 케어를 해주는 제품으로 1제와 2제로 구성되어 있다. 1제는 클렌징 퍼펙터로 완벽하게 노폐물과 메이크업 등을 제거해주고 촉촉한 피부로 마무리 해주는 제품이며, 2제 에센셜 퍼펙터는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고 르네셀만의 특별한 성분인 피부장벽을 강화하는 성분과 에이지 리버스 시스템의 적용으로 노화가속인자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건강하게 케어해 준다.

 

6 기자6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