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남자한테 참 좋은데? 여자한테도 좋아!” (2019-10-04)

마카의 유효성분 호르몬 균형 잡아줘


몇 년 전 모 식품회사 대표의 “남자한테 참 좋은데, 어떻게 표현할 방법이 없네”라는 광고문구가 유명세를 탔다. 그렇다. 여성 일생의 숙제가 ‘다이어트’라면, 남성은 철들기 시작할 무렵부터 실체도 모르는 ‘정력’을 일생의 과제로 삼는다. 국어사전에도 정력(精力)은 ‘1. 심신의 활동력 2. 남자의 성적(性的) 능력’이라 쓰여 있을 정도다. 남자한테 참 좋다는 말은 정력에 좋다는 말이며, 남자라면 누구나 관심을 기울일 수밖에 없는 유혹이다. 언젠가부터 우리나라에 천연정력제로 소개되고 있는 ‘마카’에 대해 알아보자. 


혹독한 환경에서 자란 페루의 산삼
마카는 페루의 산삼이라고 불릴 만큼 강력한 약리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기원전 16세기 무렵부터 안데스 산맥의 원주민들은 마카를 재배하기 시작했다. 안데스 산맥 해발 4,000미터 고지에서 자라는 마카는 심한 일교차, 강한 자외선 같은 혹독한 환경에서 자라기 때문에 귀한 대접을 받았다. 이에 안데스 산맥 원주민들은 물물교환을 할 때 쌀이나 옥수수, 콩 등과 바꾸는 데 썼고 약으로도 사용했다.

말린 마카 뿌리의 영양가는 쌀이나 밀과 같은 곡물과 비슷할 정도로 많다. 일반적으로 100g당 탄수화물 60~75g과 단백질 10~14g, 식이섬유 8.5g, 지방 2.2g을 포함한다. 또한 칼슘과 칼륨을 많이 포함하고 있으며 나트륨은 적게 들어있고, 필수미량원소인 철과 구리, 망가니즈, 아이오딘, 아연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올레산과 같은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다. 이런 훌륭한 영양성분 때문에 미국 항공우주국(NASA)에서는 우주식품으로 이용하고 있다.

오랜 옛날부터 페루에서는 마카를 아기를 갖지 못하는 여성에게 섭취하게 했다. 또 결혼을 앞두고 임신과 출산에 대비한 뛰어난 에너지원으로 사용했다. 뿐만 아니라 평상시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도 널리 쓰였다.


부족해진 원기 보충
우리나라에서 마카는 남자의 정력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실제로 페루 사람들에게 마카는 건강식이자 남자의 기를 보충해주는 음식으로 사용된다. 페루의 대학에서 발표된 임상실험 연구내용을 보면 마카를 꾸준하게 복용한 남자들의 경우 정자수가 200% 증가되고, 정자 활동성도 180% 증가되었다는 결과가 있었다. 그러나 노인의 발기 부전이나 성기능 장애에 효과가 있다는 근거는 아직 부족하다.

마카가 남자에게만 좋은 건 아니다. 일교차와 연교차가 함께 큰데다 고도가 높아 기압이 낮은 가운데서도 페루 사람들이 원기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이 마카의 힘이라고 한다. 강력한 자외선이 쏟아지는 고원지대에 살면서도 탄력 넘치는 갈색 피부를 유지하는 비결이 바로 여기에 있다. 페루 원주민 여성들의 활기찬 모습은 마카 때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처럼 마카는 중년을 지나면서 부족해진 원기를 보충하고 탄력을 잃은 피부, 주름 등 각종 갱년기 장애로 힘들어하는 여성들에게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 미네랄과 아미노산 등 마카의 유효 성분이 호르몬 균형을 잡아주기 때문에 면역계와 자율신경계에 이르기까지 안정시킬 수 있다.

반면 마카는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루 적정 섭취량은 3.000mm∼5,000mm 정도에서 효과적이다.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복통, 설사 증상이 동반될 수 있다. 특히 마카는 호르몬을 자극하기 때문에 갑상선이나 림프종 같은 환자는 의사와 상담 후 복용해야 한다. 


예비 부모 필수 에너지원

▷ 뉴스킨 코리아(주)-베닉스

베닉스 I(Venix I)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정자 운동성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개별인정 받은 마카젤라틴화분말과 세포와 혈액생성에 필요한 엽산을 함유한 점이 특징이다. 페루의 산삼이라 불리는 슈퍼푸드인 마카 중에서도 안데스 해발 4,000M 이상의 혹독한 기후 조건에서 생육하는 블랙 마카를 함유했다. 임신을 준비하는 예비 엄마 및 예비 아빠의 필수 섭취 영양소인 엽산을 통해 임신 초기 태아 신경관의 정상발달 및 세포와 혈액생성을 돕는다. 임신을 계획하는 예비 아빠나 정자 운동성 개선을 원하는 남성 및 정자 건강을 염려하는 남성에게 추천한다. 


▷ (유)매나테크 코리아-맨즈프라임7

맨즈프라임7은 예로부터 아메리카 인디언들이 남성 건강을 위해 섭취한 것으로 알려진 ‘쏘팔메토 열매 추출물’을 주원료로 담았다. 또한 다른 주요 성분인 ‘옥타코사놀’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과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여기에 마카 추출분말, 호로파종자 추출물, 굴 추출분말, 복분자•산수유 추출분말, 호박씨유, 흑마늘 추출분말, 가시오가피추출분말 등 7가지의 프라임 부원료와 매나테크만의 독자적인 ‘매나폴(ManapolⓇ)’, 아라비노갈락탄, 트라가칸스검까지 최적의 포뮬라로 배합해 특별함을 더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