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좋은 습관이 건강한 미인 만든다 (2019-10-04)


피부 건강을 위해서 화장품을 바르는 것도 필요하지만, 잘못된 생활 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평소 생활 습관만 개선해도 피부 노화를 늦추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피부를 망치고 있는 나쁜 습관을 바로잡아 보자.


마스크팩 붙이고 잠들지 말자
팩을 오랜 시간 하면 피부에 더 좋을 것이라는 생각에 팩을 한 채로 잠이 드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권장 시간 이상으로 마스크 팩을 붙이고 있으면 시트 마스크에 있는 성분이 건조돼 증발하면서 시트가 마르기 시작한다. 이때 밀착해있던 피부 표면의 수분까지 함께 제거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아무리 자극성이 적은 천연 팩이라도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마스크팩을 사용할 때는 지나치게 오래 붙이고 있거나 밤새 붙이고 자는 것을 피하고, 권장 시간을 지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외출 할 경우 자외선 차단은 필수
가벼운 자리나 짧은 외출 시 피부에 휴식을 주기 위해 종종 화장을 하지 않고 민낯으로 다니곤 한다. 피부의 휴식을 위해서 화장을 쉬어주는 것도 좋지만,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상태로 외출을 하는 것은 자외선과 외부 환경의 자극에 그대로 노출되기 쉽다.

자외선에 노출되는 것은 노화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주름과 기미가 생기고, 탄력이 저하된다. 안티에이징을 위한 첫 단계는 바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습관이다. 외출을 할 경우에는 기본적인 스킨케어는 물론 자외선 차단제를 꼭 챙겨 바르도록 하자.

메이크업 제품에 포함된 자외선 차단 기능은 생활 자외선을 막아주는 효과는 있지만 직접적인 자외선을 막기에는 부족할 수 있다. 따라서 별도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주는 게 좋다.


커피 줄이고 과일•채소 섭취 늘려야
카페인은 이뇨 작용을 하기 때문에 커피를 과다 섭취하면 몸속 수분을 빼앗아 간다. 수분을 빼앗긴 피부는 건조해져 홍조 등 트러블을 쉽게 일으킨다. 또한 카페인 과다 섭취는 알코올과 마찬가지로 수면을 방해하므로 피부 재생에 방해를 한다. 따라서 커피를 자주 마신다면 하루 3잔 이하로 양을 줄이는 것이 좋다.

반면, 과일과 채소에는 수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피부 건강에 좋다. 각종 비타민도 다량 함유하고 있어 피부 트러블을 막아 준다. 그리고 항산화작용을 해 피부 노화 방지에도 도움을 준다. 그 밖에도 과일과 채소에는 식이섬유와 무기질이 많이 들어 있으므로 건강을 위해서라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적당한 운동과 충분한 숙면
운동을 하면 혈액순환이 잘 되고 그만큼 노폐물 배출이 잘 되기 때문에 적당한 운동은 피부에 도움이 된다. 다만, 운동 30분 전에는 수분을 적당량 섭취하고, 메이크업은 지워야 한다. 실내에서 운동할 때는 기초 스킨케어 제품만 바르고, 실외에서 운동할 때는 자외선 차단제까지 바른다. 또 운동 후에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한 너무 늦게 잠드는 것은 피부에 좋지 않다. 피부 세포는 숙면을 취하는 동안 재생한다. 늦은 시각 취침을 하는 것은 피부가 재생될 시간을 그만큼 놓치게 되는 것이다. 오후 10시쯤에는 하루 일과를 정리하고 잠자리에 드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1. 아미코젠퍼시픽 딥모이스처 리페어 필라그린 마스크

피부 밀착력이 뛰어난 천연 펄프 소재의 시트로, 놀라운 보습력의 천연식용원료인 트레할로스, 바르는 비타민B 유도체인 판테놀과 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의 수분도를 높게 끌어올려 불안정한 피부의 회복을 효과적으로 돕는다.


2. 에이필드 R2 유브이 디펜스 선크림

촉촉한 수분 충전과 매끈한 피부 결을 위한 톤업 선크림으로 강렬한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끈적임 없는 산뜻한 사용감으로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어 화사하고 생기 있는 피부 톤으로 연출해주며, 자외선 UVA와 UVB를 동시에 효과적으로 차단해 주어 야외 활동 시 뜨거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고 수분 크림 타입으로 피부 속까지 촉촉하고 편안하게 가꾸어 준다


6 기자6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