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거친 발은 안녕, 겨울철 풋 케어 (2019-11-15)


아기 피부처럼 보송보송했던 발은 나이가 들수록 점점 굳은살이 생기고 거칠어진다. 하루 종일 몸을 지탱하면서 스트레스를 가장 많이 받는 부위이기 때문이다. 특히 겨울철에는 발이 더 건조해지기 때문에 꼼꼼한 관리가 필요하다.


발 관리의 기본 ‘클렌징’

세안은 꼼꼼히 챙기면서도 발을 그만큼 정성들여 씻어내는 사람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 하지만 발이야말로 제일 신경 써서 클렌징 해줘야 하는 부위이다. 공기 순환이 잘 되지 않는 신발 속에서 세균이 번식하기 쉽기 때문이다. 미지근한 물에 발을 5분 정도 담근 후 비누칠로 꼼꼼하게 씻어 내기만해도 무좀과 발 냄새를 예방할 수 있다.

또 따뜻한 물로 족욕을 하면 발 건강은 물론 불면증 해소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수족냉증이 있거나 평소 발에 쥐가 잘 나는 사람, 붓는 사람이 족욕을 하면 증상 완화와 함께 발 건강을 지킬 수 있다. 게다가 체온 유지, 신체 노폐물 제거, 혈액순환 등의 다양한 효능이 있다.

이처럼 우리 몸에 이로운 족욕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물의 온도와 양, 담그는 시간 등을 고려하는 것이 핵심이다. 족욕을 할 때 물의 적정온도는 우리 몸 체온보다 살짝 높은 38~42℃ 사이다. 권장 온도를 넘어서 지나치게 높은 온도에서 족욕을 할 경우 피부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 물의 높이는 종아리 부분이 살짝 잠길 정도로 준비하여 몸이 훈훈해지거나 몸에 땀이 살짝 날 정도가 될 때까지 10~20분 정도 발을 담그는 것이 좋다.


자극적인 각질 제거 피해야

발은 건조와 압력, 마찰로 인해 각질이 쉽게 일어나고, 각질층이 두꺼운 탓에 한 번 일어난 각질이 잘 사라지지 않는다. 얼굴 피부가 재생되는 데는 약 14일이 소요되지만, 발바닥은 120일이 필요하다.

발 각질층의 두께는 2mm로, 0.02mm인 얼굴에 비해 약 100배 정도 두껍다. 우리가 활동하는 동안 발에 가해지는 압력과 마찰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야하기 때문이다. 만약 발의 각질층이 얼굴처럼 얇다면 발 피부는 극심한 손상을 받을 것이다.

발의 각질을 제거할 때는 딱딱한 각질을 어느 정도 불린 뒤 제거하는 것이 좋다. 각질이 물을 머금어 부드러워지면 강한 힘을 가하지 않아도 손쉽게 떨어지기 때문이다.

발꿈치를 딱딱한 돌 등으로 문지르는 것은 자극에 대한 방어 반응으로 각질층을 오히려 두껍게 하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또 발톱 큐티클은 발톱과 피부 사이에 세균 침투를 막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남겨두는 것이 좋다.


피지선 거의 없어 풍부한 보습 필요

풋 케어에서 가장 강조하고 싶은 것은 ‘보습’이다. 만약 발의 각질을 제거한 뒤 그대로 방치한다면 아무것도 하지 않은 것보다 발 상태가 더 나빠질 수 있다.

발에는 피지선이 거의 없기 때문에 더욱 풍부한 보습이 필요하다. 이때 풋 전용 크림을 사용하면 좋다. 풋 크림은 굳은살에 수분을 공급해주면서 각질을 잠재워줄 수 있다. 듬뿍 바르고 자면 다음 날 한결 부드러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발에 보습 제품을 바를 때는 가벼운 발 마사지를 더하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근육을 이완해 피부에는 물론 피로 회복에도 좋다.

거친 발뒤꿈치에는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발뒤꿈치가 갈라지는 것은 보통 수분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 식물성 에센셜 오일은 갈라진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준다. 오일을 적당하게 발뒤꿈치에 바르고 오일이 깊숙하게 스며들도록 면양말을 신고자면 촉촉한 발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_ 풋크림 위드 티트리 오일


‘풋크림 위드 티트리 오일’은 티트리 잎 오일, 쉐어 버터, 올리브 오일 성분이 건조하고 거칠어진 피부에 산뜻함과 보습을 제공하여 부드러운 발 관리에 도움을 준다. 사해 소금이 피부가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어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해 주며, 해바라기씨 오일이 피부에 영양 및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진정을 도와준다. 



도테라코리아_ 타임 에센셜 오일


‘타임 에센셜 오일’은 향기가 백리까지 퍼져서 백리향이라고도 불리는 타임을 추출한 에센셜 오일로, 건조하거나 갈라진 피부를 촉촉하게 할 때 효과적이다. 타임은 티몰 성분이 높게 함유되어있어 도포 할 때 도테라 코코넛 오일에 희석하여 사용하면 좋다. 에센셜 오일로 가벼운 마사지를 하면 혈액 순환이 잘 되어 에센셜 오일의 좋은 성분이 몸 전체에 퍼진다.


 

6 기자6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