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룰루랩, ‘AI 뷰티스토어’ 오픈 (2019-11-21)

AI 스킨케어 솔루션 루미니 통해 피부 분석

AI 스타트업 룰루랩이 롯데 에비뉴엘 잠실점 지하 1층에 AI 뷰티스토어를 오픈했다고 11월 19일 밝혔다.

룰루랩은 인공지능 기반의 맞춤형 스킨케어 솔루션인 ‘루미니(LUMINI)’ 키오스크를 통해 고객 피부를 스캔해 10초 안에 피부를 분석한 후 온앤더뷰티에서 최적의 화장품을 고객에게 추천해준다.

온앤더뷰티는 롯데 애비뉴엘 잠실점에 위치한 뷰티 큐레이션 스토어로 기존 드럭스토어나 편집숍과는 다르게 빅테이터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코스메틱 멀티숍이다.

룰루랩은 삼성전자 사내벤처 C-Lab 출신 스타트업으로, 전 세계 피부 데이터를 취합해 빅데이터화시킨 후 자체 개발한 AI 알고리즘으로 분석해주는 인공지능 피부 비서 ‘루미니(LUMINI)’를 개발, 뷰티 관련 기업과 다양한 콜라보를 진행하고 있다.

최용준 룰루랩 대표는 “인공지능 피부비서 루미니를 통해 고객은 무료로 피부를 측정한 후 온앤더뷰티에서 판매하는 제품 중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는데, 한국에서 이러한 첫 번째 시도를 롯데백화점과 하게 되어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 한다”며 “롯데 에비뉴엘 잠실점을 시작으로 전국 주요 롯데백화점에 추가로 뷰티스토어를 오픈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룰루랩은 최근 중동 최대 전자제품 유통점인 샤라프 DG(Sharaf DG)와 ‘유어 뷰티 스토어(Your Beauty Store)’를 론칭하고 세계 최대 규모 IT 박람회인 CES 2020 헬스&웰니스 부분 혁신상을 2년 연속 수상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한국의 AI 벤처기업이다.

 

6 기자6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