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중년부터 노년까지 시니어 눈, 뼈 건강 관리 (2020-03-27)

눈, 관절 및 뼈, 항산화 물질까지 건기식 효과 UP

신체의 노화가 급격하게 오기 시작하는 중년부터 노년까지 해당하는 시니어 세대는 눈과 관절, 뼈, 혈압, 항산화 등의 관리를 젊은 층에 비해 더욱 세심하게 신경써야 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부분들은 나이가 들수록 한 번 나빠지면 되돌리기 힘들기 때문이다.


이는 평소 생활 습관이나 식습관, 운동 등으로 챙길 수 있으나, 특정 성분을 강조한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한다면 더욱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노화가 쉽게 오는 신체 기관 중 하나인 눈에는 루테인과 지아잔틴 성분이 함유된 제품이 좋다.


고려은단의 ‘퓨어 루테인 지아잔틴’은 루테인과 지아잔틴 복합성분으로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밀도를 유지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으로 황반의 중심과 그 주변부까지 빈틈없이 관리할 수 있다.


제품에 사용된 루테인 지아잔틴 복합추추물은 고려은단이 직접 식약처로부터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로, 한 캡슐에 식약처 기준 1인 최대 섭취량인 20mg 함유됐다.


캡슐은 해조류 추출 원료로 만든 식물성으로 체내 소화 및 흡수가 용이하고 온도, 습도 등 외부 환경 변화로부터 안전하며, 다른 성분 없이 순수 루테인 지아잔틴으로만 구성돼 있어 복용중인 멀티비타민과 중복 섭취도 가능하다.


중년으로 넘어갈수록 관절 및 뼈 건강 역시 약해지기 쉽다. 남녀 모두 약해지지만, 특히 폐경을 겪는 갱년기 여성들의 경우에는 여성호르몬이 감소하면서 골다공증의 위험도가 높아지므로 뼈 건강에 좋은 유단백추출물과 칼슘 등의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섭취해야 한다.


종근당건강의 ‘본밸런스’는 중년 여성의 뼈를 견고하고 단단하게 하기 위한 건강기능식품이다. 골밀도 증가 효과가 확인된 기능성 원료인 유단백추출물(MBP)을 비롯해 칼슘, 비타민D, 마그네슘 등 뼈에 좋은 원료가 종합적으로 배합됐다.


나이가 들수록 증가하는 체내의 활성산소는 면역력 저하 및 신체 노화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항산화 물질이 많이 함유된 식품이나 건기식을 섭취해주는 것도 좋다.


일동제약 마이니 시리즈 중 ‘마이니 시너지코큐텐’은 코엔자임큐텐을 주원료로, 브로콜리와 흑후추 등을 보조성분으로 담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항산화와 혈압 감소에 효과적이며, 하루 코엔자임Q10 섭취 최대 함량인 100㎎을 섭취할 수 있도록 구성돼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