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레오파마-백제약품, 피부질환 치료 전 품목 총판 계약 (2020-06-09)

글로벌 제약사와 국내 의약품 유통업체 간 최초

▷ 좌측부터 레오파마 신정범 대표, 백제약품 김동구 회장

레오파마 유한회사(대표 신정범)와 백제약품 주식회사(대표 김동구)는 백제약품 대회의실에서 피부질환 전문 선도기업 레오파마 전 품목에 대한 백제약품의 총판 서비스 계약체결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6월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내 의약품 유통업체와 글로벌 제약사 간 최초의 전 품목 총판 계약으로, 글로벌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국내 유통업계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더 큰 의미를 갖고 있다. 백제약품은 이번 총판 계약에 따라 올해 7월 1일부터 3년간 엔스틸룸, 다이보베트, 자미올, 프로토픽(0.1%, 0.03%) 등 레오파마가 보유하고 있는 피부질환 치료제 포함 전 품목에 대한 국내 유통을 책임지게 됐다.


양사는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피부질환 치료 전문기업인 레오파마의 우수한 제품력과 백제약품의 국내 독보적인 전국 유통망, 제품 판매력, 실시간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기반으로 양사의 경쟁력을 높이고, 국내 의약품 시장을 주도해 나아갈 계획이다.


레오파마 신정범 대표는 “국내 우수한 유통망과 신속한 배송, 실시간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갖춘 백제약품과의 파트너십은 양사 모두에게 최적의 선택”이라며 “국내 의약품 시장에 대한 이해가 깊은 백제약품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레오파마가 건선, 아토피피부염 등 국내 피부질환 치료 발전에 더욱 앞장서며 환자들에게 더 많은 치료 혜택을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백제약품 김동구 대표는 “지난 70여 년간 ‘필요로 하는 의약품을 즉시 공급한다’는 사명 아래 의약품 유통의 외길을 걸어오며 더 나은 의약품 공급과 서비스를위해 노력을 기울여온 백제약품의 역량과 전문성을 발휘해 레오파마의 시장 리더십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 세계 130국에서 피부질환 치료제를 개발 공급해 오고 있는 피부질환 전문 덴마크 제약사 레오파마는 국내에서도 마찬가지로 피부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자들의 전문의약품 개발과 공급에 전념하고 있다. 이번 백제약품과의 협력으로 의약품의 신속한 공급을 통해 향후 국내 비즈니스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