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크롬·베타카로틴 등 영양성분 9종 섭취 시 주의사항 신설 (2020-06-30)

식약처, ‘건강기능식품의 기준 및 규격’ 개정안 행정예고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 이하 식약처)는 건강기능식품 재평가 결과를 반영해 크롬 등 영양성분 9종에 섭취 시 주의사항을 신설하는 ‘건강기능식품의 기준 및 규격’ 개정안을 6월 30일 행정예고 했다.


의사항이 신설된 9개 성분은 크롬과 베타카로틴, 비타민 K, 비타민 B1, 비타민 B2, 비타민 B12, 판토텐산, 비오틴, 칼륨 등이다.


이번 개정안에는 베타카로틴, 크롬 등 9종의 영양성분 각각에 대해 ‘흡연자는 섭취 시 전문가와 상담할 것’ 또는 ‘당뇨병이 있는 경우 전문가와 상담할 것’ 등의 섭취 시 주의사항을 신설했다.


또한 비타민 K는 항응고제 등 복용 시 전문가와 상담을, 칼륨은 신장질환, 위장관질환 등이 있는 경우 전문가와 상담을 해야 한다.


크롬에 대해서는 ‘체내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대사에 기여’한다는 기능성 내용을 신설하는 내용도 담았다.


아울러 식약처는 건강기능식품의 성상, 영양성분 함량 등 정확한 분석을 돕기 위해 성상시험법을 새롭게 마련하고 비타민 D를 포함한 비타민 5종에 대한 시험법도 개선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소비자가 건강기능식품을 신뢰할 수 있도록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안전관리와 품질관리를 강화하는 한편 건강기능식품의 기준 및 규격을 합리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