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건기식협회, CAIQTEST와 업무협약 체결 (2020-08-12)

국내 기업 실질적인 중국 수출 발판 마련

▷ 왼쪽부터 최석환 CAIQTEST KOREA 대표이사, 권석형 건기식협회 협회장.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권석형, 이하 건기식협회)는 회원사의 중국 수출 확대를 위해 중국검험검역과학연구원 종합연구센터(CAIQTEST)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8월 11일 밝혔다.


CAIQTEST는 중국 국가시장감독관리총국(SAMS) 산하 중국검험검역과학연구원(CAIQ)에서 설립한 연구기관으로, 최근 한국지사를 설립하고 국내 건강기능식품 기업의 중국 수출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건기식협회는 국내 건강기능식품 기업의 대표 수출 국가로 부상하고 있는 중국과 적극적으로 산업정보를 교류하고, 실질적인 수출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CAIQTEST와 전략적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두 기관은 중·장기적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한중 건강기능식품 관련 정책 및 원료동향 등 정보 교류 ▲중국 인증(위생허가) 교육프로그램 운영 ▲기술 지원 및 R&D 참여 등 양국 간 수출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 협력활동을 함께 해나가기로 약속했다.


권석형 협회장은 “한국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중국 내 수요가 증가하면서 수출을 희망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지만, 정보 부족으로 시행착오를 겪는 사례가 많다”며 “이번 협약으로 체계적인 중국 수출 발판을 마련함으로써 국내 기업들의 중국 수출을 돕고 K-헬스 시대를 열어가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