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이의경 식약처장, 식품안전관리 수행 산하기관 현장 방문 (2020-08-14)

사전 예방적 식품안전관리, 어린이 급식 위생·영양관리 지원 강조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 이의경 처장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과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충북 청주시 소재)를 각각 방문, 업무추진 현황 등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은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 관련 기술지원 및 어린이 급식안전관리 지원 현황 등을 살피는 한편, 현안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식약처는 설명했다.


이의경 처장은 먼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을 방문해 식품·축산물 안전관리인증 준비업체 및 인증업체에 대한 기술지원을 비롯해 올해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 해썹(HACCP) 보급·확산 현황 등을 점검했다.


다음으로 어린이급식 전문 지원기관인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를 방문, 어린이 급식안전관리를 위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업무 표준화 추진 현황과 식단작성 프로그램·통합정보시스템 등 정보관리 운영 현황을 살펴봤다.


이날 방문 현장에서 이의경 처방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은 해썹(HACCP)이 국민에게 신뢰와 안심을 주는 식품안전시스템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며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위생·영양관리 지원으로 어린이 급식안전 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