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필로시스, 검체채취키트 식약처 허가 획득 (2020-09-01)

군산공장 라인 증설…수출 계약 마무리 단계

필로시스(대표이사 이인)는 식약처로부터 검체채취키트의 국내 허가를 획득했다.


필로시스가 제조하고 관계사인 필로시스헬스케어가 판권을 가지고 있는 검체채취키트는 지난 8월 18일 국내 최초로 FDA 허가를 획득한 바 있다. 이번 국내 허가 획득으로 필로시스헬스케어는 검채채취키트가 부족한 국내까지 공급망을 늘리겠다는 입장이다.


검체채취키트는 의학용 면봉(생체검사용도구)을 코와 목 등에 깊숙하게 넣어 분비물을 채취한 뒤 특수용액이 담긴 튜브에 담아 바이러스를 가두는 의료기기다. 코로나19 뿐만 아니라 각종 검사를 위한 필수품이며, 현재 전세계적인 공급부족 상태로 인해 검체채취키트의 확보가 방역만큼이나 중요해졌다.


검체채취키트를 제조하는 대표회사인 이탈리아의 코판의 경우, 자국 판매 우선 원칙으로 현재 이탈리아에만 공급하고 있다. 미국의 퓨리턴 메디칼은 미국 연방정부와 7,550만 달러(한화 920억 원)의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등 정부 차원에서 확보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국 정부도 검체채취키트 수급 안정화 계획안을 발표할 정도로 확보에 신경 쓰고 있으며,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일일 확진자가 400명을 넘는 등 그 중요성이 매우 커졌다.


필로시스헬스케어는 이번 FDA와 국내 허가 획득을 대비하여 관계사인 필로시스 군산공장에 라인을 증설했으며 미국과 남미, 중동 국가들과 논의 중이던 공급계약 역시 마무리 단계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