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다케다제약 ‘닌라로’ 사내 행사 진행 (2021-03-02)

다발골수종 환우 응원 위해 마련

한국다케다제약(대표이사 문희석)이 경구용 다발골수종 치료제 ‘닌라로’의 건강보험 급여 적용을 기념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닌라로-라이프’ 사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닌라로의 보험 급여 적용을 맞아 임직원을 대상으로 재발 잦은 다발골수종 환자의 치료 부담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장기간 치료와 일상을 병행해야 하는 다발골수종 환우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된 이날 사내 행사에서는 다발골수종의 유병률·재발률 등 질환 특징과 환자들의 치료 부담 및 삶의 질 문제에 대한 교육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다발골수종 환자 스토리를 담은 영상을 통해 환자들의 삶을 간접 경험하며, 환자들에게 기여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다케다제약 항암제사업부 김정헌 총괄은 “이번 사내 행사를 통해 임직원들과 함께 다발골수종 환자들의 어려움에 공감하고, 질환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며 “닌라로가 급여 적용되며 복약 편의성을 높인 경구 3제 병용요법의 치료옵션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진 만큼, 다발골수종 환자분들의 치료부담 경감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임직원들이 함께 노력하자는 의지를 다졌다”고 말했다.


3월 1일부터 이전 치료에 실패한 다발골수종 환자 중 레날리도마이드 및 덱사메타손과의 병용요법으로 닌라로를 사용하는 경우에 건강보험 급여가 적용된다.


한편, 다발골수종은 연간 약 2,000 명의 신규 환자가 발생하는 질환으로, 재발이 잦아 치료 기간이 길고 이에 따른 입·통원 치료로 환자와 보호자에게 상당한 부담을 주는 질환이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