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스마트폰 하나면 OK더 똑똑해진 뷰티업계 (2021-03-05)


뷰티업계가 온라인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스마트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매장을 방문할 수 없는 고객들을 위해 스마트폰으로 누구나 쉽게 제품에 정보를 습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품 가상체험, 온라인 상담, 제품 추천 등 오프라인 매장 못지않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마치 내가 그곳에 있는 느낌, 뉴스킨 ‘VR 라이브 센터’
뉴스킨 코리아는 비즈니스, 쇼핑, 브랜드 체험, 상담 등 모든 것이 언택트로 가능한 자사 최초의 가상 매장 ‘VR 라이브 센터’를 서비스하고 있다.

‘VR 라이브 센터’는 스킨케어 브랜드 ‘뉴스킨’부터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파마넥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빅플래닛’까지 뉴스킨 코리아의 제품을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쇼핑 공간 ‘뉴스킨 라이브 센터’의 서비스를 온라인에서도 즐길 수 있는 시스템이다. 또한 신제품, 베스트 셀러, 스마트 뷰티 랩, 제품 테스팅, 피부상담, 체형상담 등 16가지의 서비스 존을 구축하고 있다.

이 때문에 VR 라이브 센터에선 제품을 구경한 뒤 구매까지 할 수 있는 ‘디지털 제품 체험’과 반품, 교환, A/S, 체형상담 등 오프라인 전문 상담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원격 화상 상담’이 가능하다. 비대면 소통을 위한 온라인 줌 미팅 플랫폼을 구축했으며 어떠한 비즈니스 트레이닝도 지원 가능한 라이브 스튜디오 대관 예약이 제공된다.

‘VR 라이브 센터’는 뉴스킨몰(웹/모바일)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비회원도 쉽고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다. PC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마치 실제 현실에서 매장을 거닐고,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하는 듯한 느낌이 들어 많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인공지능 도입한 기술도 잇따라 출시
인공지능 기술을 도입해 고객의 피부톤에 적합한 화장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도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샤넬은 지난 2월 22일 립 메이크업을 위한 차세대 모바일 앱인 ‘립스캐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100% 자체 개발한 오리지널 컬러 스캐너를 사용해 원하는 컬러 및 비주얼과 일치하는 샤넬 립스틱을 찾아주는 앱이다.

친구의 립 컬러, 인터넷과 SNS, 잡지, 길거리에서 마주친 마음에 드는 컬러, 포스터, 옷, 오브제 등에서 영감을 얻은 컬러 등 원하는 컬러를 스캔하면 ‘립스캐너’가 샤넬의 립 제품 중 해당 컬러와 가장 일치하는 컬러를 제안한다. 얼굴 사진을 이용하거나 얼굴을 스캔하는 경우에는 컬러는 물론 매트 텍스처부터 글로시 텍스처를 포함한 립 제품의 텍스처 역시 찾아 준다.

아모레퍼시픽이 서비스하고 있는 ‘컬러 테일러를 이용한 립 메이크업 제조 스마트 시스템(Lip Factory by Color Tailor Smart Factory System)’ 역시 인공지능을 활용해 고객의 피부톤에 적합한 입술 색상을 추천하고, 현장에서 즉시 립 메이크업 제품을 제조해주는 온&오프라인 연계 맞춤형 기술이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컬러 테일러’는 딥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해 피부톤에 적합한 입술 색상을 찾아주고, 빅데이터와 전문가의 분석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적화된 립 컬러를 제안해준다. 스마트 팩토리 기술이 적용된 ‘립 팩토리’는 정밀 공정을 통해 색소를 혼합해 2,000여 가지 색상의 립 메이크업 제품을 실시간으로 제조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를 결합한 ‘립 팩토리 바이 컬러 테일러(Lip Factory by Color Tailor)’를 활용하면, 고객은 본인에게 적합한 립 컬러를 추천받아 현장에서 원하는 맞춤형 립 메이크업 제품을 바로 만들 수 있다.

한 뷰티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화장품 업체뿐만 아니라 제조사들도 올해의 중점 사업으로 ‘디지털 전환’을 꼽고 있다”며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가 급성장하면서 뷰티업계의 생태계에도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