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캠핑 시즌 왔다” 제약업계, 야외활동 상비약 눈길 (2021-06-11)

벌레물림, 관절 및 근육 부상, 상처 등에 대처

야외활동 하기 좋은 계절에 접어들며 캠핑 등 야외활동에 나서는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흔히 ‘캠핑은 장비빨’이라고 하듯, 각종 관련 용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 또한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캠핑 또는 야외활동 장소의 환경과 온도, 액티비티, 먹거리 등의 요인에 따라 부상이나 질병 등 다양한 변수가 일어날 수 있어 상비약 역시 장비만큼이나 중요하다. 이와 관련, 야외활동 시 휴대하면 좋은 다양한 상비약이 눈길을 끌고 있다.

 

벌레물림에 대처

벌레에 물릴 수 있는 환경에 쉽게 노출되는 야외 활동 시, 벌레에 물릴 경우 빠르고 간편하게 대처할 수 있는 상비약을 챙겨야 할 필요가 있다. 벌레에 물리면 염증이나 통증은 물론 자칫 알레르기 반응까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벌레물림 치료제로 현대약품의 버물리가 있다. 버물리에는 항히스타민, 국소마취제, 붓기 통증 및 염증 완화 등의 성분이 포함돼 있다. 특히 주성분 중 하나인 ‘디펜히드라민염산염’은 항히스타민 약물로 주로 알러지성 질환에 사용된다. 또 청량감 및 붓기 통증 완화 효과의 ‘DL-캄파’, 염증완화 효과를 가진 ‘에녹솔론’, 피부에 시원한 느낌을 주는 L-멘톨 등의 성분도 포함돼 있다. 대표 제품인 둥근머리 버물리겔을 비롯해 피부에 직접 닿지 않고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프레이 형태의 버물리 알파액, 패치 형태의 버물리 플라스타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구성돼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관절, 근육 부상 치료

등산이나 운동 등 야외활동 중 관절이나 근육 부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에 대비할 수 있는 제품을 구비해 놓으면 좋다.

종근당이 최근 선보인 ‘케펨’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 성분인 케토프로펜을 함유해 근육통, 관절염 치료에 효과적인 플라스타 제품이다. 약물의 피부 투과 속도가 빠르고 투과율이 높아 환부에 부착 시 빠르고 강력한 소염·진통 효과를 나타낸다. 지속시간은 24시간으로 길어 하루 한 장으로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신축성과 점착력이 뛰어나 무릎, 어깨 등 굴곡진 부위나 활동이 많은 관절에 사용해도 활동에 지장을 주거나 쉽게 떨어지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상처 치료

야외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많은 만큼 상처를 입을 수 있는 환경에 노출되기도 쉽다. 상처가 났을 때에는 빠르게 치료해야 흉터가 생기지 않고 2차 감염도 예방할 수 있다.

대웅제약이 선보이고 있는 이지덤은 100% 하이드로콜로이드 습윤 드레싱 제품으로, 환부에 최적의 수분환경을 조성해 상처를 빠르게 치유하고 피부자극을 최소화한 제품이다. 영국알러지협회와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서 피부자극을 시험한 결과 피부에 '비자극성'을 인증 받아 피부 트러블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지덤뷰티 릴리프’와 ‘이지덤뷰티 스팟패치’, ‘이지덤 씬’, ‘이지덤폼’ 등 상처유형에 따라 쉽고 빠르게 치유할 수 있는 4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돼 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