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바드코리아, 폐 전용 접착제 ‘프로젤 플래티넘’ 출시 (2021-07-13)

폐 수술시 공기 누출 방지로 입원기간 단축

바드코리아는 폐 관련 수술시 봉합 부위의 누출되는 공기를 차단하는 하이드로겔 접착제 ‘프로젤 플래티넘(Progel Platinum)’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7월 13일 밝혔다.


프로젤 플래티넘은 흉부 수술 중 폐에서 누출되는 공기를 막기 위해 허가한 알부민 사용 접착제다. 재조합 사람 알부민(rHA)과 폴리에틸 글리콜(PEG)의 조합으로 구성됐으며, 분무 팁으로 혼합돼 하이드로겔 형태로 도포된다. 프로젤 플래티넘은 분무팁으로 유체흐름 패턴과 분무 패턴을 선택해 적용 범위를 조절할 수 있어 개흉술, 흉강경, 로봇 보조 시술 등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프로젤 플래티넘이 적절히 도포되면 폐표면과 밀폐된 봉합을 형성하며, 폐표면에 직접 결합해 조직 부위에 최적의 부착력을 제공한다. 또 2분 내로 폐가 다시 팽창해도 견딜 수 있으며, 중요 수술 후 일정 기간 동안 밀봉 강도가 유지된다. 아울러 겔화된 후에는 탄력성과 유연성이 있어 호흡 중 폐가 자연스럽게 확장 및 수축할 수 있다. 또한 임상적으로 프로젤 플래티넘은 흉막 공기 누출을 막아줌으로써 입원 기간을 단축시킨다는 결과를 입증하기도 했다.


바드코리아 관계자는 “프로젤 플래티넘은 흉부 수술 후 공기누출 관련 합병증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옵션으로, 임상적으로 환자들의 입원 기간을 평균 1.9일 단축하여 수술 예후를 개선하고 경제적 부담을 줄이는데도 도움을 준다”며 “국내에 프로젤 플래티넘을 소개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요양급여도 적용받을 수 있는 만큼 많은 환자들이 관련 혜택을 받으실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