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젠바디, 코로나19 항원 신속진단키트 FDA 긴급사용승인 획득 (2021-07-15)

비강 및 인후 검체 채취 방식으로 약 15분 내 결과 확인 가능

젠바디(대표이사 김진수)는 코로나19 항원 신속진단키트인 ‘GenBody COVID-19 Ag’가 지난 7월 13일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긴급사용승인(EUA)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젠바디는 미국 국립보건원(NIH)의 RADx 프로그램의 개발 과제 사업자로 선정돼 단계별로 총 1,000만 달러(한화 약 110억 원)을 지급 받아, 그 중간 성과로 이번 GenBody COVID-19 Ag에 대한 FDA 긴급사용승인을 획득했다. RADx는 코로나19가 유행함에 따라 진단키트의 허가, 생산, 그리고 공급을 가속화하기 위한 미국 NIH의 연구개발 프로그램이다.


또한 젠바디는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오는 9월까지 생산기지 완공을 목표로 생산 자동화 설비의 설치 및 GMP(의약품제조품질관리기준) 인증을 진행중에 있다.


GenBody COVID-19 Ag 신속진단키트는 면봉으로 비강 또는 인후 검체를 채취해 약 15분 내 진단 결과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코로나19의 변종들인 알파(영국발), 베타(남아공발), 델타(인도발), 감마(브라질발) 등 변이 바이러스 검출도 가능한 것으로 국내 및 미국 에모리 대학에서의 평가에서 확인됐다.


정점규 젠바디 최고기술이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전세계적인 위기 상황 극복에 ㈜젠바디의 신속진단키트가 일조하게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제품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속적인 임상으로 정확도에 대한 데이터를 확보해 나갈 것이며, 충분한 제품 공급이 가능하도록 생산에도 총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젠바디는 지난 6월 21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헬리코박터 파이로리(Helicobacter pylori) 감염 진단에 도움을 주는 건식형 진단시약인 헬리코싸인 드라이(HelicoSign Dry)의 내수용 허가를 국내 생산업체로는 처음으로 받았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