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식약처-카카오, 올바른 식품안전 정보 제공 협력 (2021-07-23)

‘다음(daum)검색’과 ‘카카오톡#검색’ 통해 신속하게 검색 가능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 이하 식약처)는 주식회사 카카오(대표이사 여민수·조수용)와 7월 23일 업무협약을 맺고(비대면) 식품안전정보의 대국민 서비스 제공 확대를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식품안전나라 누리집에 있는 다양한 식품안전정보를 ‘다음(daum)검색’과 ‘카카오톡#검색’을 통해서 국민들이 정확한 디지털 식품안전정보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식약처는 이번 협약으로 식품안전정보의 접근성이 높아져 국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검증되지 않은 식품정보로 인한 혼란과 오인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요 업무협약 내용은 ▲식품안전정보 대국민 서비스 제공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 ▲식품안전나라 정보를 카카오의 검색서비스를 통해 국민에게 제공 등이다.


김강립 식약처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식품안전정보 공유체계가 강화돼 식품안전 위기 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국민들께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올바른 식품안전정보와 안전한 먹거리 환경 조성을 위해 국민과 소통을 활발하게 이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식품안전정보의 접근성을 높이는데 카카오의 기술과 플랫폼이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4 기자4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